[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18주년을 맞아 신비의 숲 ‘아르카나’에서 정령들과 함께 즐기는 따스한 봄날의 축제 콘셉트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블루밍 포레스트’를 업데이트했다.

‘바람의나라: 연’이 네이버웹툰 ‘호랑이형님’과 콜라보레이션을 개최해 수호환수 ‘무케’, 탑승환수 ‘단군’, 변신환수 ‘녹치’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시작했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RPG ‘아이온’에 군단/파견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으며, 월드 레이드에 참여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필드 ‘아프사란타’와 신규 시스템 ‘데바니온 특성’ 등을 포함한 ‘아프사란타: 성전’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미호요 – 멀티플랫폼 게임 ‘원신’이 빠른 로딩과 4K 화질을 제공하는 차세대 콘솔 PS5 버전을 28일 출시를 확정하고 발표했다.

시프트업 – 모바일 RPG ‘데스티니 차일드’는 신규 차일드 ‘메시에’와 ‘로잔나’를 만나볼 수 있는 월드보스 트라이얼 ‘별이 빛나는 밤’과 PVP 콘텐츠 ‘데빌럼블’ 및 ‘엔들리스 듀얼’ 개편 등을 진행했다.

모비릭스 – 모바일 게임 ‘던전기사 키우기: 3D 방치형 RPG’에 기사의 외형이 변하고, 착용 효과 및 적용 효과 등을 보유한 신규 아이템 종류 ‘날개’를 업데이트했다.

웹젠 – 모바일 RPG ‘뮤 아크엔젤’은 캐릭터의 전투와 사냥을 돕는 신규 콘텐츠 ‘독수리’를 선보이고, 최고 레벨을 1100까지 확장했다. 또한, 10차 전직 기능을 추가하거나 클래스별 원 소 계열 특성 추가 등을 도입했다.

넷마블 – 모바일 신작 ‘제2의 나라’는 출시가 진행되는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를 대상으로 스노우 앱에서 제2의 나라 필터를 적용하고 촬영해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하면 게시물 수 만큼 기부하는 ‘에코 스마일 기부’를 실시한다고 알렸다.

‘마블 퓨처파이트’가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신규 캐릭터 ‘메피스토’와 각 지역에 영웅을 파견해 보상을 획득하는 새 콘텐츠 ‘파견 임무’ 등을 선보였다.

‘A3: 스틸 얼라이브’에 최후의 층까지 홀로 살아남아 보상을 쟁취하는 ‘욕망의 탑’ 이벤트 모드 ‘욕망의 탑 제왕전’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라비린스’가 매 층마다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해 최고 층인 50층까지 올라가는 신규 콘텐츠 ‘엔들리스 타워’와 제한 시간 동안 미로 전투에서 최종 보스 ‘바포메트’를 처치하는 ‘미궁숲’ 등을 선보였다.

컴투스 – 모바일 신작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이 출시를 앞두고 글로벌 사전예약 6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게임빌 – 모바일 RPG ‘탈리온’에 파티원들과 함께 도전하는 신규 레이드 ‘저주받은 백작성’을 오픈하고, 불멸 등급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는 ‘불멸의 용혈’을 추가했다.

플레이위드 – 모바일 게임 ‘로한M’이 변신 종족 데칸 전면 리뉴얼, 신규 맵 ‘샤일로’, 새로운 장비 ‘신성 장비’ 등을 업데이트했다.

반다이남코 – 틀린 그림 찾기 게임 ‘틀린 그림 찾기 전집 – 우뇌의 달인’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22일 정식 발매했다.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2’가 ‘기동전사 건담 섬광의 하사웨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베이스캠프에 하사웨이 입간판과 신규 감정 표현을 추가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기타 소식

넷마블 –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토론형 강의를 하는 프로그램 ‘2021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2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 웹툰 플랫폼 ‘버프툰’에 OCN과의 첫 번째 합작 프로젝트로 드라마 ‘다크홀’을 원작으로 하는 웹툰 ‘다크홀: 또 다른 생존자’를 24일부터 매주 연재한다고 공개했다.

6월말부터 7주간 인턴사원으로 근무해 2022년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2021년 하계 인턴사원’ 모집을 22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모집 분야는 게임 개발, 게임 엔진 개발, 콘셉트 아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전략 기획 등 총 22개 부문이다.

플레이위드 – 한창 사전 가맹 진행 중인 스팀 PC 카페에 신규 서비스 타이틀로 ‘킹덤 컴: 딜리버런스’, ‘테라리아’, ‘쉴드월’ 등 총 3종의 게임을 추가했다.

조이시티 – 웹툰 자회사 로드비웹툰이 모바일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를 활용한 웹툰 ‘건쉽배틀: 섀도우 커맨더’를 다음웹툰에서 활동 중인 이충호 작가와 함께 제작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