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과 경쟁 콘텐츠를 모두 담아낸 킹덤 '수도로 지정되기 위해 미리 준비하는 이용자들 속속'

[게임플] 넷마블의 신작 감성 판타지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에 대한 게이머들의 관심이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지 합작의 판타지 게임 '니노쿠니'를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 핵심 개발진이 재구성한 모바일 게임이다.

이 게임은 지브리 특유의 감성이 담긴 카툰 렌더링 방식 3D 그래픽을 앞세워 전 세계 게이머들의 흥미를 자극했고 수준 높은 컷신과 세계관을 통해 몰입감 넘치는 시나리오를 선사할 예정이라 그 기대감이 나날이 높아지는 상황이다.

무엇보다 길드 콘텐츠인 '킹덤'으로 커뮤니티 시스템를 강조해 RPG의 재미를 부각시켰다. 킹덤은 세계관 속 '이름 없는 왕국'을 재건한다는 개념으로 다른 플레이들과 협력하면서 발전시킬 수 있다.

제2의 나라는 이러한 킹덤을 통해 소속된 이용자들이 서로 교감하고 다른 킹덤과 경쟁하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킹덤은 다양한 전투와 탐험에서 얻은 자원을 투자해 발전시킬 수 있다. 가령, 공방에서는 킹덤 콘텐츠를 플레이할 때 도움이 되는 함정이나 오브제로 만들 수 있다.

연구소와 극장에서는 킹덤원들과 공유할 수 있는 버프, 혜택을 개발할 수 있으며, 버프 효과가 있거나 적을 공격할 수 있는 각종 건문둘도 건설할 수 있다.

다양하게 제공되는 스킨은 지붕, 각종 조형물, 벽, 바닥, 타일 등 킹덤의 영지 곳곳을 마치 인테리어하듯 내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필드에 존재하는 특정 식물, 동물, 바위, 석상, 항아리, 상자와 같은 소셜 오브제를 킹덤 영지로 가져오면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탐험·탐색하는 기분을 크게 느낄 수 있다.

넷마블은 소셜 오브제와 킹덤 기능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소속 집단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하나의 수단으로 발전하길 기대하고 있다.

단순히 나라와 영지를 꾸미는 생활형 콘텐츠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같은 킹덤원들과 함께 성정하거나 다른 킹덤원들과 경쟁하는 콘텐츠가 다수 마련되어 있다.

먼저 '킹덤 디펜스'는 몰려오는 강력한 몬스터들로부터 킹덤을 수호하는 PVE 콘텐츠다. 다양한 방향에서 공격해오는 몬스터들과 적의 광역 공격 그리고 이동 경로 방해 등 각종 난관을 막아내면서 킹덤 중앙 '왕국의 심장'을 지켜내는 것이 주 목표다.

'킹덤 침공전'은 2개의 킹덤이 각자 상대 킹덤으로 이동해 경쟁하는 PVP 콘텐츠다. 상대방 '왕국의 심장'을 파괴하는 킹덤이 승리하는 방식이며, 상황에 맞게 공격과 방어 인원을 조화롭게 운용하는 전략적인 플레이가 승부를 결정 지을 전망이다.

'유물 전장'은 다양한 버프를 주는 8종의 유물을 둘러싼 킹덤 간의 대규모 경쟁 콘텐츠라 볼 수 있다. 정해진 시간 동안 9개의 스팟들을 실시간으로 서로 뺏고 빼앗기며 획득하는 점수를 통해 승부를 가리는 킹덤의 힘과 전략 그리고 협동심이 발휘될 필요가 있다. 승리한 킹덤들은 유물 효과를 획득할 뿐만 아니라 이를 판매해 보상을 획득할 수도 있다.

킹덤의 최족 목표는 '수도'로 지정되는 것이다. 자신의 킹덤이 수도로 지정되기 위해서는 '왕위 쟁탈전'에서 승리해야 한다. 수도의 자리를 둘러싼 킹덤들은 치열한 갈등과 경쟁을 펼치게 될 것이며, 이용자들이 만들어내는 스토리들은 제2의 나라 메인 스토리와는 별개의 색다른 콘텐츠로 남을 수 있어 기대가 크다. 

수도 킹덤은 서버 내에서 막강한 권한을 행사할 수 있게 디자인될 예정이다. 아직 이에 대한 보상 및 권한 체계는 밝혀지지 않은 상황이지만, 제2의 나라를 심도 있게 즐길 이용자들은 미리 킹덤 구성원을 모집해 준비하고 있다.

이렇게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해 단순히 캐릭터를 육성하는 것이 아닌, 다른 게이머들과 함께 즐기고 성장하는 과정을 강조한 제2의 나라.

실사형 3D 그래픽 MMORPG가 다수 출시되는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카툰 렌더링은 분명 경쟁력이 클 거로 예상되는데, 과연 제2의 나라가 2021년 넷마블 글로벌 공략 사업에 활기찬 기운을 불어넣어줄 수 있을지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