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모바일 RPG ‘바람의 나라: 연’이 일본 2차 업데이트로 신규 지역 ‘표신궁’과 PVP가 가능한 ‘폭: 표신궁’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일본 지역 신화를 탐구하고 유물을 개방하면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새 시스템 ‘유물 탐구’를 도입했다.

‘피파 모바일’은 새봄맞이 업데이트로 화면의 색상과 디자인을 변경하는 인터페이스 개선을 비롯해 팀 관리 기능, 세트피스 상황에서 전담 선수 지정하는 기능 추가 등 불편 사항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조이시티 – 모바일 게임 ‘대항해대전: 오션 앤 엠파이어’가 신규 주간 랭킹 콘텐츠 ‘지바자의 홀’와 추가적인 버프와 경험치를 제공하는 새 콘텐츠 ‘강림의 구슬’, 장비 분해 잠금 기능 등을 업데이트했다.

워게이밍 – 온라인 게임 ‘월드오브탱크’는 미국의 펑크 록 밴드 ‘오프스프링’의 신규 앨범 출시를 기념해 악기와 무대 조명 등을 갖춘 8단계 경전차 ‘TL-1 LPC’를 선보였다.

썸에이지 – 모바일 게임 ‘디펜스 워: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에 신규 차일드 제어형 베스, 공격형 판테온, 보조 공격형 플로라 등 3종의 신규 차일드를 게임 내 출시했다.

카카오게임즈 – 온라인 RPG ‘패스오브엑자일’의 신규 시즌 ‘결전’이 17일부터 시작된다고 알렸다. 결전에선 신규 스킬, 기존 스킬 및 보상 시스템 개선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는 거대한 가위로 적들과 싸우는 155번째 신규 챔피언 ‘그웬’을 업데이트했다.

SIEK – 2019년 PS4로 출시됐던 패키지 게임 ‘데이즈곤’이 세부 묘사 개선, 숲 렌더링 거리, 그래픽 커스터마이즈 등이 도입된 PC 버전을 5월 18일 스팀과 에픽스토어로 출시된다고 공개했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기타 소식

컴투스 –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이 아프리카TV와 손잡고 오프라인 e스포츠 대회 ‘컴프야2021 BJ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공개했다.

게임빌 –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모토로 외부 인사를 초청하고 강연하는 사내 소통 프로그램 ‘오픈클라스’에 영화 감독 이재규를 초청해 ‘당신은 가슴 뛰는 삶을 살고 계신가요?’라는 주제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 e스포츠협회 주관 ‘2021년 e스포츠 정식종목’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 – 대표 IP ‘쿠키런’을 기반으로 레전더리 쿠키들의 모습이 담긴 뱃지, 틴케이스 세트, 쿠션 등으로 구성된 신규 상품 ‘레전더리 컬렉션’을 출시했다.

엔씨소프트 – 글로벌 연구개발혁신세터 건립하기 위해 성남시 삼평동에 위치한 사유지를 구입하는 부지 계약을 체결하고 2021년 2분기부터 설계를 시작해 2026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알렸다.

유비소프트 –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 e스포츠 대회 ‘레인보우식스 시즈 2021 코리안 오픈 스프링’의 준결승전과 결승전이 17일이부터 18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고 밝혔다.

담원 기아 – 중국 스폰서십 확보, 콘텐츠 관리, 구단 소셜미디어 운영, 온오프라인 수익사업 등중국 현지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중국 기업인 씨유이그룹과 중국 마케팅 계약을 체결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