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썸에이지]

썸에이지 – 모바일 RPG ‘데카론M’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 사전 출시하고, 추후 애플 앱스토어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넥슨 –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사격술과 검술을 접목시킨 전투법으로 보유한 캐릭터 ‘총검사’의 진각성과 신규 PVP 콘텐츠 ‘영웅의 격전지’를 업데이트했다.

‘서든어택’이 높은 대미지와 연사력을 갖춘 신규 무기 ‘M249’를 선보이고, 기존 무기들의 밸런스를 조정했다. 또한, 새로운 캐릭터 ‘플로라’를 추가하고 접속 기록이 없는 닉네임과 클랜 정보를 초기화했다.

‘마비노기 영웅전’에 동료 클레르를 구하기 위해 거대한 괴수 ‘타라탄’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와 함께 신규 레이드 ‘왕성 지하감옥’을 추가한 시즌4 에피소드3의 엑스트라 에피소드 ‘새 시대의 어둠’을 업데이트했다.

‘마비노기’는 게임 내 콘텐츠 ‘낭만 농장’에 파트너 캐릭터를 농장에 배치하고, 농장 크기를 확대하는 등의 개편을 진행한 ‘활기 가득 낭만 농장’을 선보였다. ’

게임펍 – 지난달 사전등록을 시작한 모바일 신작 ‘파이널삼국지2’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21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유비소프트 – 카툰 네트워크사인 어덜트 스웜과 공동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에 애니메이션 ‘릭 앤 모티’ 독점 스킨을 출시했다.

SIEK – 플레이스테이션4 전용 패키지 게임 ‘MLB 더 쇼 21’이 20일에 출시한다고 공개하고, 다운로드 버전 예약주문을 시작했다.

네오위즈 – 패키지 게임 ‘스컬’이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 예정인 인디 게임을 소개하는 ‘닌텐도 인디 월드 쇼케이스’를 통해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여름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RPG ‘검은사막 콘솔’에 육성된 캐릭터와 신규 캐릭터를 서로 연결해 장비를 공유하는 신규 시스템 ‘캐릭터 전환’을 게임 내 도입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게임 ‘달빛조각사’는 신규 지역 ‘오데인 요새’, ‘바스라 마굴’과 꾸밈 무기, 몬스터 카드팩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방랑상인’을 추가하고, 낚시 시스템 개편 등을 선보였다.

조이시티 – 온라인 게임 ‘3on3 프리스타일’이 기존 게임 모드와 달리 능력치 버프 효과가 적용되지 않고 순수 실력으로만 겨루는 ‘랭크 3X3’의 2021 봄 시즌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크로스파이어: 워존’은 필드에서 이용자에게 보여지는 오브젝트와 이펙트의 수를 조절하는 최적화 작업과 함께 도시 점령전 시 사망한 병력을 복구해주는 시스템, 장교 레벨, 장비 레벨, 스킬 강화 레벨업 시 활성화되는 코어 단계로 버프를 얻는 ‘장교 코어 시스템’을 추가했다.

워게이밍 –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월드 오브 워쉽’에 명중률이 높은 주함포를 사용하고 무장효율이 뛰어난 것이 특징인 신규 독일 구축함 ‘Z-31’, ‘F.Schultz’ 등을 선보였다.

게임빌 – 모바일 RPG ‘아르카나 택틱스’가 다른 이용자와 함께 협력해 한계를 도전하는 신규 콘텐츠 ‘협동 모드’와 히든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 던전을 오픈했다.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국내 주요 대학에서 AI 관련 분야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재직 중인 AI 전문 연구원들이 함께 과제를 수행하며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1 NC 펠로우십’을 15일부터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유니버스’에 오마이걸, 위아이, 크래비티의 아티스트가 직접 참여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플래닛을 오픈했다.

에픽게임즈 – 자신만의 특별한 디지털 휴먼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 ‘메타휴먼 크리에이터’의 얼리 엑세스 버전을 무료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 PD부터 테크, 아트, 챌린저스실, IT 인프라, AI, 사업 등 다양한 부분에서 700명 규모의 신입 사원 및 경력 직원을 26일부터 5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공개했다.

플레이위드 – 사전 가맹을 진행 중인 스팀 PC 카페가 토탈워 사가: 브리타니아의 왕좌, 시티즈: 스카이라인, 슈퍼핫을 새로이 추가하고, 사전 가맹에 참여한 PC방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지원금을 지급했다.

유니티 – 기후 변화에 대한 조치, 클린 에너지, 청정 바다, 지속 가능한 도시 등 다양한 주제를 표현한 실시간 3D 콘텐츠를 선정하는 ‘유니티 포 휴머니티’의 지원금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