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가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신규 캐릭터 ‘린(데레마스)’를 업데이트했다.

‘가디언테일즈’에 유니크 영웅 ‘꽃집 아가씨 바리’의 전용 무기이자 본래 풍작신 카마엘의 신수인 신규 캐릭터 ‘풍요의 신수 메이릴’을 선보였다.

위메이드맥스 – 모바일 게임 ‘맞고의 신’이 4월을 맞아 출석 일수에 따라 게임머니를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와 신규 아이템 ‘벚꽃 에디션 화투패’를 판매하는 등을 실시했다.

에픽게임즈 – 게임 유통 플랫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신작 ‘영웅전설 섬의 궤적 4’의 PC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복진흥센터로부터 ‘한복사랑 김사장’을 수상했다. 해당 상은 한복문화를 확산시키고 생활화하는데 기여한 개임 및 단체에게 주어지는 문체부 장관상이다.

엔씨소프트 – 사회초년생 직원들의 학자금 대출 상환을 지원하는 ‘포스트 장학금’ 제도로 제공하는 금액을 늘려 우수 인재 영입 취지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워게이밍 – 온라인 게임 ‘월드오브탱크’가 국내 최강 5인 팀을 선발하는 e스포츠 대회 ‘월드오브탱크 한국 팀 배틀’을 26일까지 신청을 받고 5월 1일부터 대회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넷마블 –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 ‘게임아카데미’ 6기에 참가할 청소년들을 12일부터 5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네이버클라우드와 손잡고 올해 부산글로벌게임센터 신규 사업으로 추진중인 ‘게임플랫폼 서비스 패키지 지원’사업 협력과 함께 부산을 중심으로 한 게임산업 전문 컨퍼런스 개최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 ‘2021 인디크래프트’가 출품작 모집 기간을 19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 소프트웨어와 게임, VR, AR콘텐츠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한 ‘레벨-업 충난 콘텐츠 아카데미’ 교육생 250명을 상하반기로 나눠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