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던파, 총검사 진각성 공개 '품격있는 중년미 매력'트러블슈터의 진각성기 연출에 가장 많은 관심 두드러져
정준혁 기자 | 승인 2021.04.08 12:13

[게임플] 네오플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가 지난 7일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를 진행해 총검사 진각성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미 정해진 진각성 순서에 맞춰 4월이 되자마자 공개된 총검사 진각성은 다른 진각성들과 똑같이 주요 버프 스킬 사용 시 진각성 일러스트가 출력되도록 변경되고, 일부 스킬들의 위력 조정 및 편의성 개선과 함께 신규 스킬, 진각성기가 추가됐다.

먼저 다른 전직들보다 딜 상승률이 높은 트러블 슈터는 오프레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해 정신 자극의 비약 등을 사용하면 20초안에 2번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져 보스에게 더 큰 피해를 주는 것이 가능해졌다.

95제 패시브 스킬 ‘하드보일드’ 습득 시 이동기인 롤링 무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서 있는 상태에서 피격당하거나 다운됐을 경우에도 적의 공격을 피할 수 있게 변경됐다. 특히, 피격 중 시전할 땐 잠깐 무적 상태가 되므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생존기로 보인다.

또한, 디퓨전 버스트는 사격 범위가 증가해 전보다 넓은 범위를 타격할 수 있으며, 검술 계열 스킬 사용 후 곧바로 연계해 콤보로 사용하며 추가 피해를 줄 수 있다.

진각성기 ‘클라이막스’는 트러블 슈터가 특수 제작한 트랩으로 적들을 고립시킨 뒤 바이크를 타고 질주하며 트랩 속에 고압력 폭탄을 투척해 적에게 큰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히트맨의 경우 주 스킬 중 하나인 ‘데드 식스’의 올려베기 Y축이 증가하고, TP 스킬 효과가 레벨 당 공격력 증가로 변경돼 데드 식스로 주는 모든 피해가 증가해 전보다 큰 피해를 주는 것이 가능하다.

포인트 블랭크는 원래 적에게 기관단총을 쏘는 순간부터 무적 판정에 들어갔으나, 이번에 찌르는 순간부터 무적 상태가 되도록 변경해 히트맨의 생존률을 올려줬다.

95제 패시브 스킬 ‘더스크 택틱스’는 데드 식스 사용 시 적에게 사격하는 순간 롤랑이 나타나 내려베기를 시전해 적을 홀딩시키는 기능이 추가돼 확실하게 모든 공격을 적중시킬 수 있으며, 집중 사격은 전방 사격 시 맞은편에서 빌이 등장해 적을 히트맨의 교전거리로 밀어낸다.

진각성기 ‘여명의 비상’은 히트맨의 명령을 하달받은 빌과 브랜드가 주위에 무차별 사격을 가해 모두의 모습을 감추고, 그 속에서 히트맨과 롤랑이 주변 적들을 베어 넘긴 다음 모두가 한 자리에 모여 마무리 일격을 가한다.

총검사 전직 중 유일한 퓨어 딜러인 요원은 95제 패시브 스킬 ‘무결’을 배우면 쌍현참이 한 번의 베기로 두 개의 검기를 동시 생성하며, 타격된 적들을 캐릭터 전방으로 끌어들이는 기능이 추가된다.

또한, 조준 사격의 범위가 넓어져 이전보다 더 많은 적에게 피해를 주는 것이 가능하고, 범위 내 모든 적들에게 동일한 공격력으로 피해를 주는 것이 가능하다.

진각성기 ‘마지막 임무’는 완전한 어둠이 요원과 적들을 모두 덮어진 상태에서 총과 칼의 불빛만 번뜩여 요원이 임무 수행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후 요원이 태연하게 시간을 확인하며 임무 완료를 보고하는 스킬이다.

스페셜리스트의 경우, 코어 블레이드 마스터리에 공격 속도 증가 기능이 추가돼 전보다 빠르게 적을 공격할 수 있으며, 테이저와 이미션, 스퀘어리가 스킬을 강화해주는 인텐션이 원활하게 발동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95제 패시브 스킬 ‘싱귤래리티 코어’ 습득 시 인텐션 게이지 획득량이 증가하고, 테이저가 범위 내 모든 적이 체인으로 연결되도록 바꼈다. 이로 인해 처음으로 타격된 적을 중심으로 폭발하는 기능이 사라지고 테이저에 연결된 모든 적이 개별 피해를 주도록 변경됐다.

또한, 전방만 공격하던 스퀘어리가 원형 범위 공격 스킬로 전환되며, 스킬 모션 전체에 슈퍼아머가 적용됨에 따라 시전 도중 스킬이 끊기는 상황은 거의 일어나지 않게끔 개선이 이뤄졌다.

진각성기 ‘블랙 호라이즌’은 코어 에너지로 만들어진 특수 공간으로 이동한 뒤, 2개의 싱귤래리티 코어를 합친 코어 블레이드를 휘둘러 전장을 초토화시킨다.

총검사의 진각성을 본 사람들은 진각성기 연출에 대해 호응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트러블 슈터의 진각성기 연출이 재미있게 만들어져 본 서버 업데이트 이후 도입될 컷신이 어떨지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제 남은 진각성은 외전캐릭터인 다크나이트와 크리에이터뿐으로 오즈마 레이드가 머지않았는데, 지난 개발자 노트를 통해 오즈마 레이드에 대해 소개한 바가 있는 만큼, 마지막 진각성과 오즈마 레이드의 모습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정준혁 기자  june@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9-29 에이스K1타워 712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1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