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 모바일 RPG ‘리니지M’이 신성검사 클래스의 스킬 개선 및 추가하는 신규 업데이트 ‘더 블레싱: 빛의 수호자’를 게임 내 도입했다.

‘아이온’ 클래식 서버는 고대의 유물을 획득하고 어비스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신규 인스턴스 던전 ‘요새 보물방’을 추가하고, 요새전 일정과 종족 버프를 조종하는 등 콘텐츠 개선도 진행했다.

크래프톤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최대 64명이 참여해 전투를 치르며, 일부 벽면이 파괴가능한 점을 이용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점착 폭탄’과 무기 ‘판처파우스트’가 추가된 새로운 맵 ‘카라킨’을 업데이트했다.

베스파 –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는 경쟁 길드의 토벌 진행 정보를 볼 수 있는 ‘토벌 현황판’을 추가하고, 랭킹 보상 상향 조정 및 토벌전 보스 밸런스 조정을 진행하는 등 길드 콘텐츠 개편을 실시했다.

게임펍 – 4월 중순 출시를 앞둔 모바일 신작 ‘파이널삼국지2’의 국내 사전등록 수가 55만 명을 돌파했다고 알렸다.

넷마블 – 퍼즐과 농구를 결합한 모바일 게임 ‘NBA 볼 스타즈’가 전세계 162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카이엔터테인먼트 – 모바일 시뮬레이션 ‘썸머코드’는 최고 레벨 및 호감도 레벨 확장과 함께 신규 챕터 추가, 꿈속의 환영과 대립하며 추억을 지켜내는 ‘꿈꾸는 시간’, 신규 이용자 대상 가이드 등을 도입한 시즌2를 선보였다.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게임 ‘테일즈런너’에 신규 미솔로지 등급 아이템 ‘친절: 후마니타스’를 추가하고, 구간마다 배치된 장애물을 통과하는 새로운 맵 ‘드림 스타디움’과 공을 발사해 득점하는 ‘테일즈 볼 S2’ 등을 업데이트했다.

블리자드 – 온라인 FPS ‘오버워치’가 신규 이벤트 모드 ‘기록 보관소 난투’를 업데이트했다. 또한 ‘기병 트레이서’, ‘총사 위도우메이커’, ‘중세 전사 자리야’, ‘무사 겐지’ 등 새로운 전설 스킨을 추가했다.

‘하스스톤’에 새로운 1인 모험 모드 ‘용병들의 이야기’ 첫 번째로 호드를 위해 헌신하는 오크 전사 로카라의 이야기를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가 렉터 연구소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레전드 트레이너 ‘레오니’를 확정적으로 영입할 수 있도록 연구 항목을 추가했다.

#기타 소식

스마일게이트 – 새 봄을 맞아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가 진행하고 있는 인터넷 방송 채널 ‘세아스토리’를 개편하고, 장기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히며, 기존 세아 담당자의 복귀와 함께 새로운 버전의 세아 모델링과 채널 아트 등의 변화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선데이토즈 –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화상 피해에 대한 치료가 미뤄지고 있는 환우들을 돕기 위해 게임 내 목표를 달성하면 회사가 수술 비용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