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취재·기획
V4 '서비스 500일차에도 매출 쾌속질주 비결은?'개발팀의 신규 콘텐츠 순차 업데이트와 이용자들의 공략 및 노하우 공유가 시너지 효과 '톡톡'
문원빈 기자 | 승인 2021.04.05 14:37

[게임플] 넥슨의 인기 MMORPG 'V4'가 최근 '오디세이' 업데이트와 함께 꾸준한 매출 상승세를 보이며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에서 최고매출 1위와 4위를 석권, 저력을 과시했다. 

최근 서비스 500일을 넘기며 서비스 장기화를 이어 나가고 있는 가운데, 손화수 신임 디렉터의 노림수가 신규 및 복귀 이용자 대거 유입에 큰 영향을 끼치며 일궈낸 성과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를 더한다. 

특히,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10위권 내에 출시 1년이 지난 국내 타이틀로는 신규 IP 중 'V4'가 유일하게 자리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4월 5일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매출 TOP 10

2021년 '오디세이' 시즌으로 대대적 업데이트!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반등

'V4'에서는 지난 2월 온라인 이용자 소통 간담회 '브이포토크온'을 열고 손화수 신임 디렉터가 직접 2021년 개발 로드맵을 공개하며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한 바 있다.

그 첫 번째로 3월 9일 '오디세이' 시즌의 '액트1. 여정의 시작'을 통해 'V4' 최초 클래스 전직, '컨텐츠 스케줄러' 도입, 신규 지역 '셀레인 평원' 오픈, 보스 몬스터 '크라투스' 추가, 메인 스토리 확장 등 새로운 즐길 거리를 대거 선보였다. 

이후 'V4'는 이용자 호응에 힘입어 최고매출 순위를 10위권 안까지 끌어올리며 안정적인 상승세를 보였고 지난 3월 23일 클래스 변경 및 신화등급 신규 소환수 업데이트 직후에는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까지 순위가 급등했다.

또한, 구글플레이에서 역시 TOP5를 기록한 이후 지난 4월 3일에는 4위에 이름을 올리며 저력을 과시했다.

서비스 500일차 'V4' 신규 및 복귀 이용자 대폭 증가! 장기 흥행작 자리매김

'V4'의 이번 성과는 서비스 500일을 넘긴 시점에서 장기 흥행에 파란불이 켜졌다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업데이트 이후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대거 유입되며 'V4' 공식 카페를 비롯한 커뮤니티에서는 이용자들이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아울러, 기존 이용자들이 직접 나서서 전투력을 올리는 공략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활동은 신규 이용자들의 플레이를 돕는 선순환 구조로 이어진 만큼 이용자들도 장기 흥행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2021년 하반기까지, 신규 클래스, 신화 무기, 파티 레이드 등 '오디세이' 시즌 확대

이 같은 'V4'의 긍정적 분위기는 로드맵으로 신규 콘텐츠가 알차게 예고된 만큼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3월부터 시작된 '오디세이 액트1. 여정의 시작' 시즌으로 4월 중에는 신화 무기, 업그레이드 서버 이전 등을 지원한다.

또한, 5~7월에는 새로운 시즌 '오디세이 액트2. 용기의 시험'을 통해 파티 레이드, 신규 클래스, 신규 지역 등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하반기 중에는 '오디세이 액트3'까지 단계적으로 시즌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넥슨 최성욱 그룹장은 "지난 3월부터 신규 및 복귀 이용자분들의 높은 참여가 이어지며 'V4'의 전반적인 지표가 상승하고 있다"라며 "이용자분들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며 올 하반기까지 '오디세이' 시즌을 단계적으로 업데이트해 상승세를 장기적으로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원빈 기자  moon@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원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9-29 에이스K1타워 712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1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