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화 방송으로 진행한 '소통하세나'의 아쉬움을 털어내기 위해 생방송을 진행한 세븐나이츠2

[게임플] 넷마블의 대표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2'가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공식 방송 '소통하세나' 에필로그를 진행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방송인 '광휘'와 '쵸피'가 MC로 출연해 마이크를 잡았다. 그들은 "더 진솔한 소통을 위해 생방송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시청자들과 향후 업데이트 내용들을 살펴볼 예정이다"고 전했다.

세븐나이츠2는 5월에 코스튬 샵 오픈, 길드 레이드 및 장신구 강화, 친구 시스템 개편, 길드전 리뉴얼, 길드 시스템 개편 등 다양한 편의성 강화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여기서 넷마블은 이 중에서 "가장 급한 것이 있다면?", "위에 언급되지 않은 내용 중에 꼭 추가해야 할 기능이 있다면?"이라는 질문을 던지면서 적극적으로 이용자들의 의견을 듣는 모습을 보였다.

자세하게 살펴보면 코스튬 샵 오픈은 단순히 컬러만 변경되는 코스튬부터 외형, 모션, 이펙트, 음성까지 전부 변경되는 코스튬까지 어떻게 구성할 지 포럼 투표를 진행해 이용자들의 의견을 듣고 오픈할 예정이다.

길드 레이드는 개인 레이드 → 길드원 점수 합산 → 누적 점수에 의한 보상과 랭킹 방식과 길드 전용 8인 레이드 4종 → 클리어 타임에 의한 랭킹과 보상 방식으로 개편된다.

장신구 강화는 길드 레이드 보상과 연관된다. 장신구를 세공할 경우 동일한 액세서리가 아니라도 세공이 강능하고 추가 옵션이 부여되도록 설정된다.

친구 시스템은 친구와 얻을 수 잇는 우정 포인트를 전용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기능이다. PVE 콘텐츠에서 친구 영용을 사용하거나 친구와 친선 대전도 즐길 수 있다.

길드전은 리플레이 제공, 경기 결과 화면 제공, 플레이 규칙 및 UI 전면 개편으로 리뉴얼 될 예정이며, 이에 따라 길드 업적 및 확동에 따른 길드 레벨 육성, 길드 레벨에 따른 길드 상점 품목 증가, 아지트 제공, 아지트 인테리어 기능 등 각종 기본 시스템이 달라질 예정이다.

넷마블은 그간 이용자들이 전해준 피드백도 놓치지 않았다. 멀티 레이드 재입장 기능, 멀티 레이드 초대 리스트 갱신 오류 개선, 멀티 레이드 대기실 채팅 기능, 영웅의 기억 다음 게임 바로 진행 기능, 덱 유지 기능, 결투장 장비 저장 기능 등이 그 예시로 볼 수 있다.

광휘와 쵸피는 개발자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이번 개선안에 대한 자세한 의도와 내용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다소 급진적이라는 개선안에 대해선 조금만 시간적 여유가 필요하다고 전하는 반면, 빠르게 도입해야 할 기능은 시청자들 사이에서도 최대한 빨리 출시되길 원한다고 확실하게 전달했다.

이후 MC들은 여러 업데이트 사안에 대해 직접 플레이를 통해 시청자들과 알아봤다. 단순히 업데이트 공지가 아닌 직접 체험, 영상 분석 시간을 가진 만큼 훨씬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는 평가가 많았다.

방송 막바지에는 신규 시나리오와 캐릭터 2종이 등장한다고 전해졌다. 신규 캐릭터 관련해선 실루엣만 나타났고 이를 본 MC들과 시청자들은 '아델'과 '제이브'일 거라는 의견을 전했다.

이렇듯 세븐나이츠2의 새로운 소통 창구로 점점 발전해 나가는 '소통하세나'. 최근 게임시장에서는 '소통'이라는 단어가 최우선적으로 중시되는 만큼 넷마블 개발팀도 적극적인 활동을 꾸준히 펼칠 거로 예상되는데, 앞으로 세븐나이츠2가 적극적인 소통 활동을 이어나가 이용자들과 함께 좋은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