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블리자드 – 온라인 게임 ‘하스스톤’은 성장형 주문과 주문 속성, 새로운 키워드 ‘광폭’ 등이 포함된 신규 확장팩 ‘불모의 땅’을 업데이트했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와 ‘콜오브듀티: 워존’에 신규 전장과 모드, 무기 등 다수의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데이터 최적화 및 콘텐츠 팩 간소화 등 게임 저장 용량을 줄이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게임빌 – 모바일 야구게임 ‘MLB 퍼펙트 이닝 2021’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RPG ‘리니지M’은 신성검사 클래스의 밸런스를 상향 조정하고, 신규 스킬을 추가하는 ‘더 브레싱: 빛의 수호자’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블레이드&소울’이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는 업데이트 ‘태동록’의 티저 사이트에 신규 클래스, 클래스 체인지 등과 같은 2차 콘텐츠를 공개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버디크러시’가 봄나들이와 요괴를 콘셉트로 하는 신규 의상과 특정 가문의 스토리를 녹여낸 새로운 가문 장비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가 2021 KBO 리그 개막을 맞아 자신이 원하는 대로 구장을 구축하는 신규 콘텐츠 ‘나만의 구장’을 도입하고, 정규 시즌의 실시간 정보를 바탕으로 승부 예측하는 ‘LIVE 모드’ 오픈을 예고했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게임 ‘레전드오브룬테라’는 덱 승률에 따른 카드 밸런스 조정과 함께 실험적인 모드를 담아낸 ‘융합 연구소’에 초고속 뽑기와 달라진 전설들의 연구소를 새로이 선보였다.

유비펀스튜디오 – 온라인 RPG ‘데카론’이 게임 내 이용자가 이용하는 모든 시스템의 확률을 홈페이지에서 공개했다.

썸에이지 – 모바일 게임 ‘영웅’에 신규 환생 영웅 ‘중생구제 사명대사’가 추가됐다. 해당 영웅은 모든 파티원에게 방어력, 속성 저항 증가, 체력 회복 등 다양한 버프를 제공하는 일반 스킬을 지니고 있다.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RPG ‘라테일’이 신탁을 받아 성기사들의 고향으로 알려진 신규 필드 ‘성역 에이도스’와 새 인스턴스 던전 힐레, 맹약의 성소, 프리링 정원과 보스 몬스터 등을 추가하는 ‘성역’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 콘솔’에 22번째 신규 클래스 ‘세이지’를 업데이트했다. 세이지는 시공간을 다루는 마법과 큐브 형태의 주무기 ‘카이브’로 적을 제압하는 마법사 클래스다.

조이시티 – 자동 전투 및 방치형 성장 요소가 결합된 모바일 RPG ‘전설의 군단’이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카카오게임즈 – 온라인 게임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에 지정한 위치에 포탑을 설치해 공격하는 ‘센트리건’과 적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이온 레이저’ 등을 사용하는 신규 캐릭터 바바라를 선보였다.

넷마블 – 온라인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가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분노의 심판’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신규 캐릭터 8종, 던전 등을 추가했다.

‘마구마구2021 모바일’이 KBO 리그 개막을 기념해 게임명을 바꾸고, 신규 커뮤니티 콘텐츠 ‘클럽’과 클럽들이 지역별 9개 구장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는 ‘점령전’, 새로운 선수 카드 ‘타이틀 홀더’를 도입했다.

‘BTS 월드’에 세계를 뒤흔든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며 꿈의 무대에 다가가는 신규 챕터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추가했다.

넥슨 – 모바일 게임 ‘카운터사이드’는 펜릴 소대의 유미나의 기묘한 모험을 담은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이세계 배달 대소동’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은신 상태에서 적의 표적이 되지 않는 새 캐릭터 ‘리플레이서 비숍’을 선보였다.

게임펍 – 모바일 RPG ‘쌍삼국지’에 전서버 개인전에서 획득한 점수에 따라 상위 32명만이 참여해 명예를 건 승부를 펼치는 신규 콘텐츠 ‘진무전신’과 공격 피해 발생 시 일부 피해를 보호로 전환하는 새로운 전법 ‘유인유여’ 등을 업데이트했다.

#기타 소식

베스파 –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통해 액토즈소프트 부사장 및 넷마블 사업본부 본부장, 카카오게임즈 북미 사업총괄 이사를 역임한 바 있는 이완수 경영총괄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라이엇게임즈 – 아이슬란드에서 5월부터 시작되는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 12개의 지역을 4개의 티어로 나눠 조를 배정하고,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승리한 지역에게 2021 월드 챔피언십 추가 시드를 특전으로 제공한다 밝혔다.

에픽게임즈 – 리얼타임 3D 건축 시각화 프로그램 ‘트윈모션’이 언리얼 엔진 플러그인, 프레젠터 클라우드 얼리 엑세스, 트윈모션 라이브러리에 메가스캔 통합 등의 기능을 포함한 새로운 버전을 출시했다.

넷마블 -모바일 RPG ‘A3: 스틸얼라이브’가 1주년을 기념한 공식 방송 ‘A3 TALK’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