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팀인 T1이 다음 대전 상대를 누구로 하느냐에 따라 대회 결과 바껴

[게임플] 치열한 순위싸움 끝에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던 리브 샌드박스와 4위로 먼저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던 KT 롤스터가 탈락하고, 한화생명e스포츠와 DRX가 살아남아 2라운드로 진출했다.

먼저 리브 샌드박스와 한화생명e스포츠의 대결에선 ‘톨랜드’ 서상원이 한화생명e스포츠에서 다양한 활약을 보여줬던 ‘마스크’ 이상훈을 상대로 솔로킬을 여럿 내면서 상황을 풀어나갔으나, 1세트처럼 초반부터 끝까지 압도하는 상황은 더 이상 일어나지 않았다.

이는 한화생명e스포츠가 2세트부터 바텀에서 확실한 이득을 취해 ‘처니’ 조승모의 성장시간을 앞당겨 활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전략을 사용한 것이 가장 컸다. 실제로 처니는 2세트부터 4세트까지 모두 징크스를 꺼내 초반부터 킬을 먹으며 성장해 승리로 이끄는 모습이 나타났다.

거기다 리스의 카밀과 캐드의 우디르도 상체에서도 이득을 얻어내려고 시도하면서 전체적으로 게임을 풀어나갔다. 리브 샌드박스도 계속 저항하며 비등한 상황을 만들어내려 노력했으나 1세트 이후엔 뜻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였다.

결국 한화생명e스포츠는 1세트 패배이후 2세트부터 쭉 승리를 이어나가 3대1의 점수를 기록해 2라운드 진출에 성공하고 리브 샌드박스는 스프링 스플릿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위와 반대로 DRX와 KT롤스터의 경우, KT롤스터가 정규 시즌부터 DRX를 상대로 단 한 번도 승리한 적이 없던 것이 그대로 플레이오프까지 반영돼 3대0이라는 압도적인 패배를 당해 마치 팀 상성이 존재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줬다.

KT 롤스터는 압도적으로 패배당한 2세트를 제외하고 초반에 이득을 얻어 기세를 이어가는 듯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DRX가 한타에서 거듭 승리하면서 KT롤스터가 쌓아 올린 이득을 무너뜨리고 역전하기 시작했다.

특히, 3세트에선 KT롤스터가 초반부터 많은 킬을 얻어 보니와 빅라의 성장을 앞당겨 조금씩 우위를 점하고 있었다. 해당 주도권을 바탕으로 바론을 시도하고 있었는데, 태연의 징크스가 궁극기 ‘초강력 초토화 로켓’을 발사해 바론을 스틸하면서 상황이 뒤집어져 그대로 게임이 마무리되는 상황이 일어났다.

한편, 1위팀인 T1에게 1라운드에서 승리한 한화생명e스포츠와 DRX 중 한 팀을 선택할 기회를 가지고 있다. 현재 T1아 유력한 우승후보인 만큼, 어떤 팀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2위인 젠지까지 견제할 수 있어 팬들의 관심이 쏠렸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