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엔씨소프트, 신규 캐릭터 '도구리' 이용한 직장인 유형 테스트 공개테스트 결과 공유하면 도구리 야식키트 증정하는 이벤트 진행중
정준혁 기자 | 승인 2021.03.29 13:53

[게임플] 엔씨소프트는 올해 새롭게 선보인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 페이지를 오픈했다.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는 MBTI 검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심리테스트로 직장인이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테스트 소재로 담아냈다.

이용자들은 테스트에서 고른 선택지에 따라 아진짜요봇, 리액션 장인, 칼퇴요정 등 테스트 결과를 통해 자신만의 회사 생활 스타일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 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엔씨소프트는 테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도구리 야식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4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도구리 공식 인스타그램을 태그 후 스토리에 자신의 테스트 결과를 공유하면자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도구리 야식키트에는 ‘야근 식키지마요’ 문구가 적힌 패키지에 도구리 전용 맥주잔, 치킨, 치즈볼 등이 담겨있다.

엔씨소프트가 지난 1월 선보인 도구리는 도구리, 석재, 목재, 원단 등 총 4종의 캐릭터로 구성된 캐릭터 브랜드로 ‘리니지2M’에 등장하는 ‘도둑 너구리’ 캐릭터를 모티브로 만들었다. 또한, 도구리는 제 몫을 다하며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는 ‘뉴비’를 상징한다.

한편, 도구리는 출시와 함께 ‘시켜만 주세요, 야근은 말고’, ‘퇴근을 축하합니다’ 등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메시지가 담긴 티셔츠, 타월 등의 굿즈를 선보여 출시 보름만에 품절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엔씨 캐릭터프로덕션실 민성기 실장은 “직장생활 에피소드를 통해 뉴비인 도구리와 사회 초년생들 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도구리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준혁 기자  june@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9-29 에이스K1타워 712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1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