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결과 공유하면 도구리 야식키트 증정하는 이벤트 진행중

[게임플] 엔씨소프트는 올해 새롭게 선보인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 페이지를 오픈했다.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는 MBTI 검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심리테스트로 직장인이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테스트 소재로 담아냈다.

이용자들은 테스트에서 고른 선택지에 따라 아진짜요봇, 리액션 장인, 칼퇴요정 등 테스트 결과를 통해 자신만의 회사 생활 스타일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 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엔씨소프트는 테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도구리 야식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4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도구리 공식 인스타그램을 태그 후 스토리에 자신의 테스트 결과를 공유하면자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도구리 야식키트에는 ‘야근 식키지마요’ 문구가 적힌 패키지에 도구리 전용 맥주잔, 치킨, 치즈볼 등이 담겨있다.

엔씨소프트가 지난 1월 선보인 도구리는 도구리, 석재, 목재, 원단 등 총 4종의 캐릭터로 구성된 캐릭터 브랜드로 ‘리니지2M’에 등장하는 ‘도둑 너구리’ 캐릭터를 모티브로 만들었다. 또한, 도구리는 제 몫을 다하며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는 ‘뉴비’를 상징한다.

한편, 도구리는 출시와 함께 ‘시켜만 주세요, 야근은 말고’, ‘퇴근을 축하합니다’ 등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메시지가 담긴 티셔츠, 타월 등의 굿즈를 선보여 출시 보름만에 품절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엔씨 캐릭터프로덕션실 민성기 실장은 “직장생활 에피소드를 통해 뉴비인 도구리와 사회 초년생들 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도구리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