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 지난해 160여 국가에서 소프트 론칭을 진행한 멀티 타워 디펜스 신작 ‘가디언 크로니클’이 국내 정식 출시했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RPG ‘리니지2M’에 두 개 월드 이용자들이 하나의 전장을 공유하는 신규 콘텐츠 ‘아레나 던전’의 첫 시즌 ‘제파르의 전당’을 게임 내 도입했다.

‘프로야구 H2’가 새 시즌 개막을 맞이해 매주 접속을 통해 주간 티켓을 얻어 주차별 등급에 맞는 선수와 아이템으로 교환가능한 ‘5주간의 스페셜 카드 Weeks’와 KBO 예측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크래프톤 –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가 혼자 또는 팀원과 함께 비행기로 픽업되는 신규 아이템 ‘비상호출’을 추가하고, 경쟁전 아이템 스폰량 증가 및 최대 300명과 친구를 맺을 수 있는 친구 시스템 등이 추가되는 새 시즌을 예고했다.

네오위즈 – 저주받은 거울에 갇힌 주인공이 거울세계를 탈출하는 과정을 담은 신작 ‘댄디 에이스’가 스팀에 정식 출시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가 2021 KBO 리그 개막을 맞아 실시간으로 이용자간 승부를 펼치는 신규 대전 모드와 10개 구단의 최신 로스터를 게임 내 도입했다.

‘워너비챌린지’가 누적 100만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19번째 신규 스토리 챕터 ‘시기의 형태’를 선보였다. 해당 챕터는 워너비챌린지 도전 과정에서의 어려움과 주인공들 간의 사랑, 갈등이 전개된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모바일 RPG ‘삼국블레이드’를 일본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

조이시티 – 온라인 게임 ‘3on3 프리스타일’에 기존 프리스타일 시리즈에서도 등장하고, 점프슛이 강점을 보이는 신규 캐릭터 ‘잭’을 추가했다.  

반다이남코 – 원작의 이야기를 모티프로 한 스토리와 전투를 즐기면서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는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 플래티넘 에디션’이 25일 발매됐다.

웹젠 – 모바일 RPG ‘R2M’은 다수의 길드들이 경쟁을 통해 각종 이권의 보상으로 제공되는 성채를 차지하는 대규모 PVP 콘텐츠 ‘공성전’을 업데이트했다.

‘뮤 오리진2’가 길드원이 함께 던전에 입장해 몬스터를 쓰러뜨려 처치 웨이브 수, 완료 시간에 따라 길드 순위를 산정해 보상을 지급하는 신규 콘텐츠 ‘악마의 사찰’과 새 어비스 던전 ‘어비스 칼리마’, 새로운 무기 시스템 ‘신의 무기’를 도입했다.

카카오게임즈 –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이 신규 시즌 ‘결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넥슨 – 온라인 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새로운 초월 장비 ‘새틀라이트 마인’을 업데이트했다. 해당 무기는 범위 안에 적이 들어오면 둔화 효과를 발동시키는 설치형 장비로 해당 위치에 위성을 폭격한다.

팡스카이 – 모바일 게임 ‘포트리스M’은 적의 이동속도를 저하시키는 물의 화살, 지형을 관통하고 범위 내 적을 한 곳에 모으고 기절을 부여하는 중력 화살 등의 능력을 지닌 신규 캐릭터 ‘다크드라코’를 추가했다.

엔픽셀 – 모바일 RPG ‘그랑사가’에 어둠 속성 원거리 미밥 공격과 인형사 콘셉트의 신규 캐릭터 ‘준’을 추가하고, 편의서 개성 등에 초점을 맞춘 업데이트 방향을 공개했다.

시프트업 –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는 신규 캐릭터 ‘갤럽 쿠바바’와 ‘반야의 유나’를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레이드 ‘상처입은 승리자’와 함께 레이드 최고 레벨 조정 등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이미지 제공 - 넥슨]

#기타 소식

넥슨 –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넥슨과 포르쉐코리아가 함께 개최하는 e스포츠 대회 ‘카러플|포르쉐 슈퍼매치’ 결승전을 28일 진행한다고 공개했다.

플레이위드 – 시범 서비스를 진행중이던 스팀 PC 카페가 새로운 게임 라인업으로 아스트로니어, 도어 키커스: 액션 스쿼드, 스카이포스 3종의 게임을 추가하고, 4월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해 5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공개했다.

유니티 – 실시간 3D 렌더링 기능을 갖춘 차세대 임베디드 자동차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를 개발 및 설계하기 위해 위치 데이터, 기술 플랫폼 분야 선도 업체 히어 테크놀로지스와 협업을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 지난해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0개월 동안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게임 업계 실무를 경험할 수 있었던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5기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이야기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