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펄어비스 – 온라인 RPG ‘검은사막’은 큐브 형태의 주무기 카이브를 사용해 다양한 시공간 마법을 사용하는 22번째 신규 클래스 ‘세이지’를 업데이트했다.

게임펍 – 2016년 출시돼 현재까지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는 ‘파이널삼국지’의 정식 후속작 ‘파이널삼국지2’가 4월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선데이토즈 –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에 로켓 블록을 매칭해 보스를 공격하는 신규 보스 미션 ‘로켓 보스’를 업데이트했다.

썸에이지 – 모바일 RPG ‘데카론M’이 공식 홈페이지,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피싱마스터’가 출시 9주년을 기념해 시즌별로 최고의 낚시꾼을 선정하기 위해 경쟁을 펼치는 신규 콘텐츠 ‘익스트림 대회’를 비롯해 코스튬의 주요 능력치를 높이는 ‘코스튬 각성’ 등을 도입했다.

반다이남코 – 대전 격투 게임 ‘철권7’이 폴란드의 총리로 전통 가라테를 사용하는 신규 캐릭터 ‘리디아 소비에스카’와 새로운 스테이지 ‘아일랜드 파라다이스’가 포함된 DLC를 발매했다.

벨로프 –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증기 시대의 멋과 낭만을 담은 신규 코스튬 ‘스팀 펑크’와 장착 중인 장비 드랍 시 불사 상태가 되는 ‘리치 로브’, 이동하며 주변을 낫으로 베는 ‘신농 낫’ 등을 추가했다.

‘블랙스쿼드’의 PC방 혜택을 강화해 PC방에서만 수행할 수 있는 미션을 제공한다. 해당 미션을 수행하면 재화와 무기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조이시티 – 모바일 게임 ‘테라: 엔드리스 워’가 자신의 전투 과정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기능 ‘전투 보기’, 게임 내 재화인 수정을 직접 채집할 수 있는 신규 자원지 ‘수정 광산’, 주성의 외관을 변경하는 ‘주성 스킨’ 등을 선보였다.

엔트런스 – 모바일 RPG ‘DK모바일: 영웅의 귀환’이 29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파이널 테스트를 25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유비펀스튜디오 – 온라인 게임 ‘데카론’은 클래스별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스킬들을 조정하고 공격력 최대치를 확장하는 밸런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또한, 신규 PVP 장비 ‘DK 방어구 장비’를 추가했다.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국내 리그 ‘2021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가 다가오는 결승전을 앞두고 팬들이 직접 참여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한다 발표하고, 참가자 신청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K/DA를 활용한 게이밍 기어 컬렉션을 출시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국내 게임 개발사를 필두로 영국 게임행사 ‘런던 게임즈 페스티벌 2021’에 참가해 해외 투자 유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