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그라비티]

그라비티 –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라비린스’가 대만, 홍콩, 마카오, 중국, 일본을 제외한 국내 및 글로벌 모바일 시장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RPG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에 도입될 신규 콘텐츠 ‘어비스 보물방’을 추가하고. 요새전 일정과 종족 버프를 조정하는 등 콘텐츠 개선을 진행하는 1.7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게임 ‘그랜드체이스’에 이계 지옥의 용광로를 지배하는 지옥의 군단장 불카누스를 토벌하는 신규 콘텐츠 ‘지옥의 용광로’와 함께 리르의 영혼 각인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 모바일 RPG ‘스톤에이지 월드’가 속성 강화 스킬과 수속성의 특성을 높인 스킬을 장착한 신규 정령펫 ‘리바이어던’을 추가하고, 최대 레벨 확장 및 새로운 지역 ‘에덴’을 선보였다.

크래프톤 – 온라인 게임 ‘테라’ 콘솔 버전이 출시 3주년을 맞아 신규 클래스 ‘월광무사’를 업데이트하고, 성장 구간을 개편했다. 또한, 새 콘텐츠 ‘듀리온의 안식처’, ‘폭군 듀리온의 안식처’, ‘투지의 전장’이 새롭게 열린다.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님블뉴런의 대표 게임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의 국내 마케팅, PC방 서비스, 홍보 등을 전담하는 한국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 국내 대회 ‘2021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의 스프링 스플릿의 플레이오프가 새로 도입된 방식으로 31일부터 진행된다고 발표했다.

유니티 – 온라인으로 개최된 GDC 쇼케이스 2021에서 키노트 연설을 통해 유니티 엔진의 신규 출시 기능들과 개선사항을 공개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RPG ‘검은사막’의 인기 클래스 ‘노바’를 모티프로 한 ‘노바 장마우스패드’ 굿즈를 펄어비스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가톨릭관동대학교 보건의료융합연구소와 함께 디지털 치료제 공동 개발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액토즈소프트 – 지난해 위메이드 측이 액토즈소프트를 상대로 받아냈던 서비스 이용대금채권에 대한 가압류 결정이 취소됐다고 공시했다.

하루엔터테인먼트 – 모바일 신작 ‘서클 Re: 홍월침식’이 사전예약 100만 명 달성 기념으로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한 게임 코스프레를 공개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올해 부산콘텐츠아카데미의 언택트 취업교육 과정으로 ‘부산게임아카데미 게임아트 포트폴리오 지도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4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스포라이브 – 자사가 서비스하는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을 네오위즈가 운영중인 게임포털 ‘피망’에 공급하는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 국내 영화 제작사 리얼라이즈픽쳐스와 함께 협약해 ‘스마일게이트리얼라이즈’를 설립하고 다양한 멀티 콘텐츠 IP를 활용한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문화 사업을 전개한다고 공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