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웹젠]

웹젠 – 모바일 RPG ‘R2M’이 원작 R2에서부터 이어진 핵심 콘텐츠이자 다수의 길드들이 경쟁을 통해 각종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성채를 차지하는 PVP 콘텐츠 ‘공성전’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엔트런스 – 최근 CBT를 진행했던 모바일 게임 ‘DK모바일: 영웅의 귀환’이 누구나 참여가능한 최종 테스트 일정과 함께 29일 정식 서비스 실시한다고 공개했다.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FPS 게임 ‘발로란트’가 국내 대회 ‘2021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스테이지1’를 마무리하고, 곧이어 아이슬란드에서 열릴 ‘글로벌 마스터스’에 한국 대표로 참가할 팀을 선발하는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를 4월 3일부터 실시한다.

마이크로소프트 - PC에서 즐기는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 EA 게임 구독 서비스 EA Play를 추가해 구독자라면 제한없이 EA 게임들을 즐기는 것이 가능 해졌다.

유니티 – 실시간 3D기술을 활용해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전세계 콘텐츠 제작자들을 지원하고 격려하는 프로그램 ‘유니티 포 휴머니티 2020’의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크래프톤 –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가 5주차 경기를 진행해 국내 팀인 젠지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유비소프트 – 온라인 FPS ‘레인보우식스 시즈’ 국내 대회 ‘2021 레인보우식스 시즈 코리안 오픈 스프링’의 메인스포서로 게이밍 주변기기 제조 및 유통 기업 스틸시리즈가 참여한다고 알렸다.

NHN –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부산 소재 게임 스타트업들의 역량을 강화 및 육성하고, 게임 콘텐츠 창작 활성화를 통해 지역 게임산업 발전을 도모하고자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파우게임즈 – 모바일 RPG ‘킹덤: 전쟁의 불씨’가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최근 역주행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걸그룹 ‘브레이브걸스’를 홍보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그라비티 –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지난 19일 방송을 통해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라이브 유저 간담회를 진행해 무사히 마쳤다고 이야기했다.

게임위 – 불법게임물 유통 및 불법 환전 등에 대한 단속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 ‘불법게임물 신고포상금제도’를 시행했다. 

엔씨소프트 – K팝 플랫폼 ‘유니버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이돌 ‘에이티즈’가 출연하는 오리지널 예능 시리즈 ‘해적 리부트: 5개의 보물’ 1화가 첫 공개됐다.

스마일게이트 – 지난해 연말 세아 스토리에서 진행한 24시간 기부 콘서트와 계열사가 모금한 기부금을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해밀학교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