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넷마블 – 모바일 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 고유 캐릭터, 시나리오, 성장 시스템, 레이드를 보유한 시즌제 콘텐츠를 담은 새로운 확장팩 ‘발라카스의 격노’를 도입했다.

‘세븐나이츠’가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해 인기 캐릭터 ‘태오’의 신화 각성을 추가했다. 신화각성한 태오는 적 전체에게 관통 물리 피해를 입히고 턴제 버프의 지속 시간을 감소시키는 ‘단악격풍참’을 사용 가능하다.

넥슨 –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아이돌 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지수와 라인프렌즈가 함께 제작한 신규 카트 ‘TRX’와 친필 사인이 담긴 ‘지수 사인 오라’ 등 신규 아이템을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MLB 퍼펙트 이닝 2021’가 출시을 앞두고 미국, 한국, 대만, 일본 등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실시했다.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다가오는 2021 시즌 개막에 앞서 신규 콘텐츠를 예고하며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컴투스 – 모바일 축구 게임 ‘사커스피리츠’에 최고의 클럽을 가리기 위한 협동 콘텐츠 ‘클럽전’의 경기 운영 방식부터 승패를 가를 수 있는 미션 등을 개선하고 신규 캐릭터 ‘티폰’을 추가했다.

썸에이지 – 모바일 게임 ‘디펜스 워: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이 적에게 2배의 피해를 입히거나 적의 공격으로부터 차일드를 지키는 스킬을 지닌 신규 전설 등급 ‘미왕 후보생 바토리’를 추가했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가 2019년 처음 선보였던 스킨 시리즈 ‘전투사관학교’의 새로운 스킨을 출시했다.

블리자드 – 온라인 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코로나19에 대한 전세게적인 대응에 도움이 되고자 기부를 통해 애완동물을 획득하는 ‘자선 애완동물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반다이남코 – 패키지 게임 ‘스칼렛 스트링스’가 엑스박스 원, 시리즈 X/S, PS5, PS4 버전은 6월 24, PC 버전은 6월 25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마블 어벤져스’가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X/S 버전으로 출시됨과 동시에 호크아이를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마블 어벤져스 작전: 호크아이 – 불완전한 미래’를 추가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게임 ‘섀도우 아레나’에 태도를 사용해 순간적으로 적에게 접근해 공격 기술을 넣거나 회피 능력을 통해 적의 공격을 피하며 퇴로를 차단하는 신규 영웅 ‘아타락시아’를 업데이트했다.

플린트 – 모바일 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이 암울한 중세 유럽풍 배경과 게임 내 만나볼 수 있는 몬스터들을 담아내 초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첫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투디씨 – 모바일 게임 ‘반만 남은 세계’가 정식 출시 이전에 이용자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비공개테스트를 실시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모바일 RPG ‘소울워커 아카데미아’에 소울 웨폰으로 근거리 전투를 펼치는 신규 캐릭터 ‘치이 아루엘’을 게임 내 업데이트했다.

네시삼십삼분 – 모바일 게임 ‘복싱스타’가 훅 공격력, 어퍼컷 공격력, 하이퍼 게이지 충전량 등을 각각 높여주는 신규 글러브 3종을 추가했다.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RPG ‘에픽세븐’은 그동안 게임 내에서 진행됐던 서브스토리들을 구매해서 다시 플레이할 수 있는 ‘특별한 기록의 서’를 추가하고, 밸런스 조정 및 신규 전직 영웅 ‘뮤즈 리마’를 업데이트했다.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FPS ‘발로란트’는 현재 발로란트 실력이 좋지 않으나 가능성 있는 스트리머들이 코치에게 배우며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는 이벤트 대회 ‘코치 발할라’를 22일부터 4일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신작 ‘프로야구 H3’가 출시를 앞두고 박용택, 김태균 해설위원과 함께 다양한 대결을 진행하고 실제 게임화면을 공개한 ‘티키타구’ 2화를 업로드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 모바일 게임 ‘삼국지혼’이 시대극부터 코미디, 액션 등 다양한 장르에서 연기를 펼친 영화배우 곽도원을 홍보모델로 발탁했다고 공개했다.

엔픽셀 – 모바일 RPG ‘그랑사가’가 치킨 프랜차이즈 ‘또래오래’와 제휴를 맺고 ‘그랑사가 위대한 치킨’을 출시했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지전략판’이 게임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하고 소통하기 위해 나군TV, 쌈돌이TV, 캡튼킴 등을 메인 BJ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국인디게임협회 – 유명 인디게임 개발자의 개발 후기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등 담당자가 소개하는 마켓 등록 전략 등을 소개해온 ‘인디오락실’이 4월 8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다고 발표했다.

웹젠 – 성남시청소년재단에 청소년 교육사업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이 운영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하고, 시설 내 노후한 PC를 교체하는 등 사업 준비를 마치고 올해 사회공헌 사업을 시작한다고 알렸다.

액토즈소프트 -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이 VSG TV를 통해 섀도우버스 국내 이용자들이 온라인으로 대결을 펼치는 대회 ‘섀도우 프렌즈 온라인 2021’을 20일 개최한다고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가 국내 서비스 2주년을 맞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깜짝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는 인기 유튜버 짬타수아와 철권 챔피언 무릎이 출연해 대결을 펼치는 공식 방송 ‘킹업파쇼’를 26일에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게임물관리위원회 – 코로나19 장기화로 혈액수급 불안정을 해소하고자 대한적십자 부산혈액원을 통해 단체헌혈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