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6년 만에 맞이한 제2의 전성기 '국민 게임으로 다시금 자리매김한 서든어택'

[게임플] 지난 겨울 업데이트로 양대 PC방 통계서비스에서 이용률 2위를 기록한 '서든어택'이 2016년 9월 점유율 9.55%를 달성한 이래 5년 만에 다시 점유율 9%대를 기록하며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12월, 실전을 위한 강한 유저를 양성한다는 콘셉트로 진행한 '2021 시즌1: 부트캠프'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에게 보다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겨울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한 '부트캠프 피날레 쇼타임' 이벤트로 방점을 찍었다.

FPS 게임에 걸맞은 밀리터리 업데이트로 PC방 순위 최상위권에 안착!

지난 12월에 시작한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서든어택 2021 시즌1: 부트캠프'는 707 대테러 특수부대 출신 인플루언서 박은하를 모델로 선정하고 여러 미션들을 수행해 '서든패스'와 '챌린지패스'의 레벨을 달성하는 등 강한 서든러를 양성한다는 콘셉트를 내세워 FPS 장르 게임을 즐기는 많은 이용자들의 각광을 받았다.

이와 함께 1월에는 클랜원끼리 블록을 이용해 맵을 제작하고, 전투를 치르는 '클랜아지트'를 캠페인 2탄으로 선보였다.

결속력을 기르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커뮤니티 콘텐츠를 더해 PC방 순위 2위를 기록하고 최상위 순위에 안착하는 데 성공했다.

'부트캠프' 제4탄 업데이트에서 선보인 '로얄패스'도 주효했다. '로얄패스'는 달성한 레벨에 따라 확정 보상을 지급하는 '서든패스'의 확장판으로, '서든어택' 최초로 헤어스타일, 상의, 하의 등 캐릭터 스타일을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는 커스텀 아이템을 제공해 서든러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였다.

'피날레 이벤트로 대미 장식' 점유율 9% 기록과 더불어 '깜짝 감사 이벤트' 실시!

'2021 시즌1: 부트캠프'의 피날레 이벤트를 실시하며 '부트캠프' 업데이트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매일 15시부터 21시 정각마다 '주요 스킨 무기 영구제'와 '신규 멀티카운트' 등을 지급하는 '피날레 쇼타임 이벤트'를 실시하고 게임에 접속하여 일일 퀘스트를 달성하면 '통합 경험치'와 '패스 티켓' 등을 제공하며 PC방 점유율을 9%대로 끌어올렸다.

뿐만 아니라 3월 11일부터 17일까지 '서든어택' 대표BJ '브레드'와 '피날레 서든 LIVE' 방송을 진행하여 라이브 미션을 수행하는 등 서든러들과 함께하는 소통 콘텐츠를 선보였다.

'서든어택'을 플레이하는 한 서든러는 "매 시즌마다 색다른 콘셉트로 업데이트가 되어 게임할 맛이 난다"며 "같이 플레이하는 다른 서든러들도 다음 시즌을 많이 기대하고 있다"고 호평했다.

서든러들이 보내준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3월 18일부터 24일까지 '깜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24일까지 서든어택 로비나 대기방에서 전체채팅으로 특정 문구를 입력하면 '영구제 밀봉', '다이너 코인' 등 '서든어택' 인기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4월 1일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시즌2: 스텔라'의 시작!

넥슨은 '부트캠프'에 이어 반군 소속의 폭파 전문 요원 '스텔라'가 등장하는 '서든어택 2021 시즌2: 스텔라'를 4월 1일부터 6월 24일까지 운영한다.

신규 폭파 미션, 신규 캐릭터 등 지금의 인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인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든어택 개발사 넥슨지티의 선승진 개발실장은 "5년 만에 다시금 PC방 점유율 9%대를 기록한 쾌거는 오롯이 서든러분들의 변함없는 사랑 때문이었다"며 "기록에 연연하지 않고 서든러분들께 더욱 즐거운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