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력 흡수 성능 조정 및 아이템 밸런스 조정도 이뤄져

[게임플] 라이엇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가 매번 랭크 게임과대회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시하는 챔피언 밸런스 조정을 진행하는 11.6 패치를 게임 내 도입했다.

이번 패치에선 아칼리, 신짜오 등 챔퍼인들의 스킬이 변경돼 랭크 게임부터 현재 진행 중인 정규 대회까지 많은 변화를 맞이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동안 모든 게임에서 모습을 보기 힘들었던 사일러스는 기본 지속 효과 ‘페트리사이트 폭발’의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해 더 빠르게 주변 적들을 공격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한, W 스킬 ‘국왕시해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레벨에서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도 줄어들어 더 자주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다만 회복 계수가 낮아져 한타가 길어졌을 땐 좀 더 좋아졌으나, 서로 한 번씩 주고받을 땐 효율이 약간 떨어졌다.

매번 자주 등장 빈도에 따라 자주 상향 혹은 하향 조정되는 아칼리는 최근 랭크 게임이나 대회에서 보이지 않자 전반적으로 스킬을 개편해 다시 사용될 수 있도록 변경했다.

먼저 기본 체력이 크게 감소해 초반 생존력을 많이 떨어뜨린 대신, 레벨당 체력 증가량을 높이면서 아칼리가 후반에 보다 높은 생존력을 갖출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기본 지속 효과 ‘암살자의 표식’으로 더 이상 기력을 얻을 수 없도록 변경됐다.

기력 수급이 다소 어려워진 만큼, Q 스킬 ‘오연투척검’의 레벨 당 기력 소모량을 낮춰 부담을 덜어내고, W 스킬 ‘황혼의 장막’ 사용 시 기력 회복 효과는 유지한 채 최대 기력을 증가시켜 기력이 가득 찬 상태에서 사용해도 제대로 이득을 챙기는 것이 가능해졌다.

E 스킬 ‘표창굑예’는 총 피해량이 증가한 대신 첫 번째 표창 적중 시 주는 피해가 줄어들고 두 번째 피해량이 늘어나 확실하게 피해를 주기 위해선 두 번째 피해량을 주는 것에 중점을 둘 필요가 있으며, 궁극기 ‘무결처형’은 첫 돌진 피해가 마법 피해로 변경되고, 주문력 계수도 생겨 확실히 강해졌다.

매번 대회에 등장해 활약을 펼치고 있는 나르는 W 스킬 ‘슝슝’의 추가 기본 피해량이 전 구간 감소했으며, 마찬가지로 활약 중인 헤카림은 Q 스킬 ‘회오리 베기’의 기본 피해량을 낮췄다.

여전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릴리아는 궁극기 ‘감미로운 자장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전구간 증가해 이전만큼 자주 사용하기 어려워졌고, 카서스 또한 이번에 Q 스킬 ‘황폐화’의 기본 피해량을 낮춰 정글 속도를 조정했다.

약간씩 상향 조정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활약하지 못하고 있는 르블랑은 W 스킬 ‘왜곡’의 마나 소모량을 떨어뜨려 이를 활용한 콤보를 보다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만큼, 조금은 숨통이 트였는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지난 11.5 패치를 통해 미드 파이크를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할 정도로 만드는데 성공하면서 E 스킬 ‘망자의 물살’ 재사용 대기시간을 점차 감소하도록 변경하면서 더 자주 도망가거나 진입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높은 생존력과 피해량으로 구준히 사용되고 있는 레넥톤은 궁극기 ‘강신’으로 얻는 추가체력을 낮춰 중후반에 궁극기를 통한 생존 능력을 감소시켰다.

이번 패치에서 가장 큰 변화를 맞이한 신짜오는 기본 지속 효과 ‘결심’의 기본 체력 회복량이 전구간 감소했으나, 주문력에 따라 늘어나는 회복량을 높였다.

Q 스킬 ‘삼조격’의 경우 추가 기본 피해량이 감소해 순간적으로 주는 피해량 자체가 떨어졌지만, W 스킬 ‘풍전참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레벨에서 줄어들고, 찌르기의 사거리, 속도가 증가해 보다 빠르게 2타를 넣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한, 찌르기의 피해량이 치명타 확률에 따라 증가하도록 변경하면서 치명타 빌드의 효율성을 높였으며, 찌르기에 적중당한 적은 도전받은 상태가 돼 일정 시간 동안 위치가 드러난다. 해당 상태의 적이 존재할 시 E 스킬 ‘무쌍돌격’의 사거리가 증가해 적을 추격하는 능력이 향상됐다.

이외에도 W 스킬과 궁극기의 피해량 계수에 주문력을 추가하면서 주문력 효율이 어느 정도로 나올진 모르겠지만, 시도해볼 가치는 있다.

이처럼 일부 챔피언들을 비롯해 아이템 밸런스 또한 조정되면서 아이템과 챔피언 모두 변화가 이뤄진 11.6 패치 기간 중에 새로운 스킨 시리즈 ‘전투사관학교 요네’, ‘전투사관학교 케이틀린’, ‘전투사관학교 케이틀린’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