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팀이 플레이오프 진출 확정지은 상태로 남은 한자리 놓고 치열한 싸움 예상돼

[게임플] 라이엇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표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국내 리그 ‘2021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이 점차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가운데, 농심 레드포스와 담원 기아의 대결을 마지막으로 8주차 일정을 모두 소화했다.

8주차엔 이미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었던 담원 기아가 여전한 위용을 뽐내면서 12연승을 기록해 독주를 이어가고 있으며, 그 뒤를 이어 젠지와 한화생명e스포츠, DRX, T1이 플레이오프 진출이 확정됐다.

먼저, 담원 기아는 이전에 자신들에게 첫 패배를 안겨줬던 프레딧 브리온을 다시 만나 복수에 성공하고, 농심 레드포스를 상대로 압승을 거두며 14승을 기록하며 점점 2등과의 격차가 크게 벌어지는 모습이 부각되고 있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아프리카 프릭스와 리브 샌드박스를 상대로 연승을 거두며 10승 5패를 기록해 젠지와 공동 2위에 올라섰다. 또한, 이번주에도 어김없이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준 ‘데프트’ 김혁규 선수가 어느덧 LCK에서 500경기 출전을 달성했다.

지난해에 이어 신입의 패기를 보여주며 당당하게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DRX는 농심 레드포스에게 패배하며 아쉽게도 한화생명e스포츠의 뒤를 따라 2위에 들어가진 못했지만, 남은 경기 수에 따라 충분히 가능한 자리라고 생각되지만 남은 경기가 젠지, T1, 담원이라 다소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매번 신인들을 선발로 출전시켜 많은 팬들에게 아쉬움을 남겼던 T1은 이번 주차에 칸나, 커즈, 페이커, 테디, 케리아를 내보내 처음으로 신인이 한 명도 없는 멤버로 젠지와의 경기를 치렀다.

1세트엔 커즈의 헤카림이 오랜만에 출전한 것에 대한 한을 풀 듯이 적극적인 갱킹을 바탕으로 협곡을 휘젓고 다니며 모든 라인을 풀어내는 모습이 돋보였다. 여기에 페이커의 세라핀 덕분에 유지력이 높아 싸움이 지속되더라도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며 가볍게 1승을 챙겼다.

1세트에 이어 2세트에서도 세라핀을 꺼낸 페이커는 높은 스킬 적중률을 바탕으로 팀원들을 서포트하면서 공격적인 플레이로 팀에 기여하는 것이 두드러졌다. 

T1은 전황이 크게 기운 상황에서 게임을 굳히기 위해 바론이 등장하자마자 처치를 시도했으나 젠지의 방해로 인해 빼앗겼지만, 이미 벌어진 격차를 좁히기는 불가능한 상태였다. 결국 T1은 2승을 모두 챙겨 올해 가장 안정적인 플레이를 보여줬다.

이번 패배로 인해 젠지는 10승 5패로 다른 팀들보다 우세했던 성적을 유지하지 못했으며, T1은 8승 7패를 기록하며 가까스로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해 한시름 놓았다.

1라운드까지만 해도 준수한 성적을 보여줬으나, 2라운드 이후 다소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며 4연패를 이어가고 있는 KT는 리브 샌드박스에게 패배하면서 5승 9패까지 떨어져 플레이오프 진출이 점점 불투명해지고 있다.

프레딧 브리온은 이번 주에 아프리카 프릭스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고, 담원 기아에게 1라운드 때와 같은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면서 패배해 5승 10패로 마지막으로 남은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따내기 위해 분발하는 모습이 두드러졌다.

농심 레드포스 또한 이번주에 DRX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고 담원 기아에게 패배해 10승 5패로 마무리했는데, 팀원 간의 스킬 연계가 다소 아쉬운 경기도 있었기에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하기 위해선 마지막 스퍼트를 끌어올릴 필요가 있다.

중위권을 유지하던 아프리카 프릭스는 한화생명e스포츠와 프레딧 브리온에게 패배해 어느덧 4연패를 달성하면서 4승 11패까지 내려오면서 꼴찌를 유지하고 있던 리브 샌드박스와 어깨를 나란히하는 경지까지 이르렀다.

2라운드 들어서 조금씩 선전하는 모습을 보여준 리브 샌드박스의 경우 KT롤스터를 꺾고, 한화생명e스포츠에게 패하긴 했지만, 남은 경기 결과에 따라 충분히 역전할 수 있는 가능성이 존재하는 만큼, 앞으로의 활약이 중요하다.

이처럼 총 6팀이 진정한 우승자를 가리는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 상황에서 5팀이 이미 확정돼 남은 한자리를 5팀이 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5팀 모두 성적이 비슷해 어느 때 보다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마지막 주차까지 경기가 진행되야 마지막 진출자가 정해질 것으로 보이는 만큼, 마지막에 웃는 팀은 누가 될 것인지 남은 9주차와 10주차 경기에 팬들의 이목이 쏠린 상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