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위메이드]

위메이드 – 모바일 RPG ‘미르4’가 4주에 한 번 비천성을 두고 문파간의 치열한 싸움을 벌이고 성 차지 시 다양한 혜택을 얻는 것이 가능한 신규 콘텐츠 ‘비천 공성전’을 업데이트했다.

네오위즈 – 한 순간에 모든 주민들이 사라지고 멈춰버린 거대 기업 도시 ‘마고’를 탐험하는 PC 신작 ‘산나비’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2022년 1분기에 글로벌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게임빌 – 모바일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 나만의 선수 육성 시 훈련을 통해 G포인트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캐롤라인’을 추가하고, G 포인트 및 스킬 포인트 상향 제한을 없애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크래프톤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출시 3주년을 맞아 해커, 수호자, 생존자 중 하나를 선택해 즐기는 신규 모드 ‘뮤직 테마 모드’와 함께 새로운 총기 및 탈 것을 업데이트했다.

베스파 –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에 아군 전체에게 걸린 해로운 효과를 해제하고 체력을 회복하거나 적군 전체에게 물리 피해를 주는 등 다양한 스킬을 지닌 신규 캐릭터 ‘에스텔’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이 게임 내에 존재하는 21종의 각성 클래스에 신규 스킬 1종씩 업데이트해 새로운 전략과 콤보 액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R2게임즈 – 임원희를 홍보모델로 내세운 모바일 신작 ‘쾌남본좌’가 사전예약 38만 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반다이남코 – PS4, PS5, 닌텐도 스위치에서 즐길 수 있는 ‘밸런 원더랜드’의 패키지 예약 판매가 12일부터 시작된다고 알렸다.

아이돌 프로젝트 프로듀스 게임 ‘아이돌 마스터 스탈릿 시즌’의 발매일이 5월 27일에서 10월 14일로 연기됐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게임 ‘아이온’이 매주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 벨루스란과 인테르디카에 등장하는 ‘공포의 카쿠나’를 공략하는 ‘카쿠나 존’ 이벤트를 실시했다.

‘프로야구 H2’에 NC 박민우, 롯데 전준우, 두산 민병헌 등 구단별 1명의 타자를 EX, 위너스, 몬스터 등 특수 등급 타자로 업데이트해 선보였다. 또한, 교정 시스템에 소모되는 시간을 줄여 선수를 빠르게 육성할 수 있게 만들었다.

밸로프 – 온라인 대전 게임 ‘로스트사가’는 방패를 앞세우고 돌진해 적을 밀어내는 ‘가디언 러쉬’, 전방에 방패를 생성해 적을 타격하는 ‘수호자’ 등의 스킬을 지닌 신규 용병 ‘가디언’을 업데이트했다.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게임 ‘테일즈런너’에 각 구간마다 재생되는 BGM을 듣고 어떤 맵의 BGM인지 맞추며 대결하는 ‘뮤직큐’와 스포트라이트가 비춰지는 곳을 향해 달리며 트랙을 완주하는 ‘화려한 조명’ 2종의 신규 맵을 추가했다.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윤종신, 김필 등 국내 뮤지션들이 참여해 제작한 음원 ‘피버뮤직 2021 Fly High’의 두 번째 음원이자 졸업식 당일의 감정을 담아낸 ‘졸업 눈물’을 뮤직 비디오와 함께 공개했다.

유니티 – 다양한 산업 분야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인더스트리 테크놀로지 파트너 2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 20곳을 선정하고 발족식을 진행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 롯데마트와 손잡고 모바일 골프 게임 ‘버디크러시’를 활용한 ‘대추방울토마토’ 콜라보 상품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 구매 시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이모티콘 쿠폰을 지급한다.

조이시티 – 주당순이익을 증가시켜 주주들에게 회사 이익을 환원하기 위해 주주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보유 중인 자기 주식 85만 4869주를 소각하기로 결정했다.

에픽게임즈 – 3D 스캔을 위한 최첨단 사진측량 소프트웨어 ‘리얼리티캡처’의 제작사 캡처링 리얼리티가 에픽게임즈 제품군에 합류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이용자들은 리얼리티캡처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