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트릭스터M
트릭스터M '원작과 다른 스토리로 새로운 재미 이끌어내'원작의 중요 내용을 쉽게 공개한 만큼 색다른 반전 기대
정준혁 기자 | 승인 2021.03.04 13:15

[게임플] 엔트리브가 개발하고 엔씨소프트가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모바일 신작 MMORPG ’트릭스터’가 다가오는 정식 출시를 앞두고 많은 게이머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트릭스터M은 기간틱컴퍼니의 회장 돈 까발리에가 까발라 섬을 무대로 하는 체감형 어드벤처 게임 ‘트릭스터’를 시작하며 고대 알테오 제국의 숨겨진 보물 ‘포세이돈의 축복’을 찾은 자에게 모든 유산을 물려준다고 이야기해 보물을 찾고 유산을 얻기 위해 섬을 탐험한다는 전작과 동일한 스토리로 진행된다.

그래서 이용자들은 드릴과 각자의 능력을 살려 섬이라고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다양한 지형이 존재하는 까발라 섬을 탐험해 숨겨진 보물뿐만 아니라 돈 까발리에가 죽기전에 개최한 트릭스터의 진정한 목적과 스토리를 하나둘씩 밝혀 나간다.

특히, 이번에 공개됐던 트릭스터M의 세계관은 트릭스터의 퀘스트와 게임 내 존재하는 문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던 내용이었는데, 트릭스터M에선 공식 세계관으로 가져와 전작을 아는 이용자와 전작을 즐기지 못했던 이용자들 모두 스토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트릭스터의 스토리를 하나도 모르는 사람이 트릭스터M의 세계관을 읽어봤을 땐 이 과거의 이야기와 돈 까발리에가 트릭스터를 개최한 것에 대한 연결고리를 찾을 수 없어 어떻게 스토리가 진행돼 서로 아무런 관련이 없을 것 같은 두 이야기가 어떻게 이어질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하지만 트릭스터M의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돈 까발리에의 스토리를 보는 순간 그의 정체를 통해 과거와 현재가 어떻게 이어지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 전작에선 다소 충격적인 내용이었던 부분을 시원하게 공개하는 것을 보면 더 큰 반전이 존재할 것으로 추측된다.

전작의 스토리를 담당했던 이현민 시나리오 작가가 직접 인터뷰를 진행한 동영상 ‘기다리면서 뭐하지?’를 통해 전작에서 못다한 이야기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어나가는 방식으로 전개된다고 밝히기도 했다.

또한, 전작에서 미처 마무리하지 못했던 이야기와 하고 싶었던 이야기에 대한 아쉬움을 토로하며 전작의 엔딩 크레딧 뒤에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힌트로 넣었다고 말하며 많은 이용자들이 다시금 엔딩 크레딧을 찾아보게끔 만들기도 했다.

실제로 트릭스터의 마지막 스토리 에피소드6의 엔딩 크레딧을 찾아보면, 트릭스터의 로고가 사라진 다음 아직 이야기는 끝나지 않았다는 듯이 한 장의 그림을 보여준 다음 크레딧이 종료된다.

에피소드6 엔딩 크레딧 마지막 부분엔 다음 이야기를 암시하는 듯한 그림이 나온다

그 당시엔 모든 스토리가 종료된 시점이라 크레딧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그림이 다음 스토리를 암시하는 내용일 것이라 생각하지 못했는데, 트릭스터M의 출시가 확정되고, 이현민 시나리오 작가의 발언으로 인해 엔딩 다음 이야기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

물론 트릭스터M의 스토리가 전작을 그대로 따라갈지는 알 수 없는 부분이지만, 등장인물과 배경 스토리를 읽어보면 전작을 그대로 따라가지 않고 달라진 스토리로 진행될 것이라 추측된다.

이로 인해 전작의 스토리를 재미있게 즐겼던 사람들이라면 앞으로 출시될 트릭스터M를 통해 전작에서도 풀리지 않았던 떡밥들이 해소됨과 동시에 새로운 전개와 스토리에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트릭스터는 메인 스토리외에도 이용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8명의 캐릭터마다 가지고 있는 설정이나 스토리, 트릭스터에 참가하게 된 이유 등 캐릭터별 스토리를 통해 자신이 플레이하는 캐릭터에 대한 몰입도도 높여 게임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그중 일부 캐릭터들은 참기 목적과 설정이 전작과 비교해서 조금씩 달라져 다소 가벼웠던 참가 목적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것으로 변경돼 깊이 있는 스토리 전개가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이용자들로부터 충분히 호평 받았던 트릭스터의 스토리가 트릭스터M에선 어떻게 변화하고 완성도 있는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는 만큼, 많은 게이머들이 점차 다가오는 트릭스터M의 출시에 관심이 집중된 상태다.

캐릭터별 스토리 또한 트릭스터만의 매력이다

정준혁 기자  june@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9-29 에이스K1타워 712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1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