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내실을 갖추는 해 '김창한 대표의 대격변이 이제부터 시작됐다'

[게임플] 크래프톤이 금일(25일) 사내 소통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를 통해 올해의 경영방침을 발표했다.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는 '제작의 명가'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방향성과 변화를 전 직원에게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 대표는 2021년을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내실을 갖추는 해'로 정하고 '효율보다는 효과, 성장보다는 가치가 중심이 되는 전략적 방향성'을 제시했다.

기존 프로젝트 중심이던 조직 운영 방식을 인재 중심으로 바꾸기 위해 연봉을 게임업계 최상위 수준으로 인상한다고 밝혔다. 여기에 올해 수백명 단위 공채로 인재 확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했다.

이를 위해 기존 구성원들과 새롭게 영입되는 인재에게 전폭적인 투자를 진행한다. 2021년 개발직군, 비개발직군의 연봉을 일괄 2,000만 원, 1,500만 원 인상한다. 

신입 대졸 초임의 경우 연봉을 6,000만 원, 5,000만 원으로 각각 책정하여 게임업계 최상위 수준의 기본급 체계를 마련하고 공개 채용 규모를 수백 명 단위로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게임 제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체계를 도입한다. 김 대표와 시니어 PD들이 참여하는 'PD 양성 프로그램'을 신설한다.

이 프로그램은 PD로서 자질이 있는 개발자들이 게임제작에 대한 이해를 키우고 제작을 관리할 수 있으며, 크리에이티브와 시장을 연결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라고 볼 수 있다.

크래프톤은 이들이 전문성을 갖춘 PD로 성장해서 장인정신을 가진 제작자와 함께 더욱 경쟁력 있는 게임을 제작할 수 있길 바라며, 글로벌 IP인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을 이끈 바 있은 김 대표가 CPO로서 직접 프로그램을 지휘할 예정이다.

수많은 도전을 지속적으로 장려하는 환경도 조성한다. '챌린저스실'을 설립해 공식 프로젝트에 배정되지 않은 인재들이 스스로 프로젝트나 팀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챌린저스실에서 개발 꿈나무들은 성장을 도모하거나 공식 프로젝트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찾을 수도 있다. 

김 대표는 신작 라인업과 신사업 확장에도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배틀그라운드 IP 기반 신작 외 신규 IP 발굴에도 가속도를 붙이는 동시에, 인도 시장, 딥러닝 등 새로운 사업 영역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할 방침이다.

발표를 마치며 김 대표는 "크래프톤은 창업 시점부터 제작의 명가를 만든다는 비전과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한다는 목표로 한국에 없는 특별한 게임회사를 표방해왔다"며 "오랫동안 게임 제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무엇을 제일 먼저 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했고 올해부터 인재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도전을 통해 구성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집중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현재 크래프톤은 지난 2020 더 게임 어워드에서 발표했던 '칼리스토 프로토콜'을 중심으로 다양한 신작을 개발 중이다.

배틀그라운드의 신화를 이룩하고 엘리온 등으로 퀄리티 높은 게임을 개발해 국내외 게이머들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진 가운데, 임직원들의 연봉 인상, 게임 개발 역량 창출 계획 등 김 대표가 계획한 프로젝트가 자사의 성장에 어떠한 효력을 보일지 2021년 크래프톤 행보의 관전 포인트가 됐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