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취재·기획
[인터뷰] 라그나로크M "콜라보레이션 전용 직업 이벤트 끝나도 사용 가능해"신규 지역 이카라기부터 새 직업 닌자, 콜라보레이션 등 즐길거리 추가된 트리니티 업데이트
정준혁 기자 | 승인 2021.02.23 14:24

[게임플] 그라비티가 개발 및 서비스를 맡고 있는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M’이 3주년을 앞두고 트리니티 업데이트를 23일 실시했다.

메인성 ‘이키라기’, 필드 ‘시간의 화원’, ‘달빛 암석’을 포함하고 있는 신규 지역 ‘빛의 영역’, 신규 모험가의 성장을 돕는 새로운 시작 마을 ‘크리투라 학원’, 새 직업 ‘닌자’,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슬레이어즈 프리미엄’ 등이 도입되면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안겨줬다.

그중 신규 이용자들의 유입과 도움을 주기 위해 도입한 시작 마을 ‘크리투라 학원’의 경우 3년이라는 시간으로 기존 이용자들과 벌어진 격차를 빠르게 좁히고, 게임을 적응하며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만든 점이 눈에 띄었다.

또한, 신세기 에반게리온과 울트라맨 등에 이어 인기 애니메이션 중 하나였던 ‘슬레이어즈 프리미엄’과의 콜라보레이션도 기존 콜라보레이션과 다소 다른 방식으로 진행돼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다시 한번 재도약의 계기를 제공한 라그나로크M 트리니티 업데이트와 관련해 궁금한 점을 라그나로크M 정인화 PM과 서면 인터뷰를 통해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었다.

라그나로크M 정인화 PM

Q. 2.0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 ‘이카라기’와 ‘정령의 나라’가 새롭게 추가 돼 신규 메인 스토리와 함께 새로운 재미를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해당 지역에 특별히 신경 쓴 점이 있다면?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던 미드가르츠 대륙 밖 잊혀진 정령들의 나라입니다. 어느 계기를 통해 미드가르츠 대륙과 이카라기를 연결하는 포털이 생성됐습니다. 이를 통해 모험가들은 이카라기로 이미르의 심장 파편을 찾아 떠나게 됩니다.

스토리의 경우 사라진 이미르의 심장 파편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로 EP7.5 ‘달의 메아리’에서 스토리가 이어집니다. ‘달의 메아리’에서 확인된 차원 균열을 통해 기존의 주 무대였던 미드가르츠 대륙을 넘어 정령들의 나라 ‘이카라기’로 향하고 이카라기에서 모험가들은 사라진 이미르의 파편을 찾기 위한 모험을 시작하는 스토리입니다.

 

Q. 기존 업데이트는 에피소드 7.0과 같은식으로 진행했었는데, 이번에 라그나로크M 2.0으로 나온 이유가 있는지 궁금하다.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분들이 새로운 게임을 접한다는 감각을 느끼실 수 있도록 UI부터 시스템까지 게임의 전체적인 영역에서 개선을 진행했습니다. 이에, 기존과 동일한 순차적 에피소드 명명법보다는 새로운 차원의 라그나로크M이 시작된다는 느낌이 들 수 있도록 ROM 2.0이라는 업데이트 코드를 부여했습니다.

 

Q. 신규 클래스 닌자는 기존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도 볼 수 있던 클래스였던 만큼, 온라인에서 느꼈던 닌자의 재미가 그대로 계승됐는지 알고 싶다. 

클래스 전반적으로 원작 닌자의 특성을 최대한 담기 위해 노력했으며 닌자 클래스를 통해 원작의 향수를 느끼실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특히, 원작 닌자만의 고유 평타 공격 시스템 ‘원격’의 경우 라그나로크M에도 구현해 재미를 높였습니다.

Q. 앞으로 캐릭터 생성 후 최초 진입 지역이 ‘크리투라 학원’으로 바뀐다. 이렇게 변경한 이유가 무엇이며, 이곳에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다.

게임 적응력을 높이고 개선된 튜토리얼을 제공하기 위해 초기 정착지 위치를 변경했습니다. 이곳에서 모험가분들은 가이드에 따라 빠른 시일 안에 게임 내 최고 직업인 5차 전직을 달성할 수 있으며 21일간 제공되는 특수 임무의 보상으로 풍성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Q. 크리투라 학원을 통한 빠른 전직으로 인해 상위 콘텐츠를 빠르게 즐기는 것이 가능한 부분은 반가운 소식이다. 하지만 너무 빠른 성장으로 인해 신규 이용자들의 게임에 대한 적응과 직업의 적응이 겹쳐 혼란이 일어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희도 신규 모험가분들이 빠른 전직은 물론 아이템 및 Zeny 파밍 등 원활한 적응을 위해 각별히 신경 써서 준비했습니다. 이번 5차 전직 점핑은 유저분들이 성장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자연스럽게 5차 전직을 바로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Q. 슬레이어즈 프리미엄 콜라보레이션의 경우, 지금까지 진행해온 다른 콜라보들과 다르게 전용 직업을 통한 마법 사용과 같이 새로운 재미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콜라보에 대한 자세한 설명 부탁드린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슬레이어즈 프리미엄 콜라보레이션 전용 이벤트 퀘스트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리나와 친구들의 코스튬과 의상을 획득 가능하며 리나의 마법들을 사용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전용 직업도 추가됩니다.

콜라보레이션 기념 이벤트 기간 중 모험가분들께서 워록 계열의 흑마도사 클래스로 전직할 수 있으며 이벤트가 종료된 이후에도 계속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흑마도사 클래스 전직 시 리나의 마법들을 사용할 수 있으며 리나의 마법들은 단순 이벤트성이 아닌 실제로 유효한 수준의 성능으로 구성했습니다.

Q. 이번에 새로 추가된 유물 시스템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달라.

유물 시스템은 전투, 상점 등을 통해 유물을 성장 및 승급해 캐릭터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는 성장 시스템입니다. 유물 시스템을 통해 캐릭터에 전반적인 전투 옵션들을 획득해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Q. 라그나로크M의 한국 서비스가 곧 3주년을 맞이하는데, 앞으로의 각오나 다짐 한 마디 부탁드린다. 

라그나로크M이 서비스를 시작한 지 3주년을 앞두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모험가분들께서 오랜 기간 꾸준히 라그나로크M을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더욱 좋은 서비스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끝으로 유저들께 한 마디 부탁합니다

오랜 준비를 거쳐 모험가 여러분들에게 트리니티 업데이트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이는 만큼 라그나로크M을 플레이하시는 이용자분들의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발전해 나가는 라그나로크M을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정준혁 기자  june@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9-29 에이스K1타워 712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1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