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실시하는 정기변경 통해 본격적으로 편입될 예정

지난 18일 한국거래소가 KRX K-뉴딜지수 구성 종목의 첫 정기변경을 발표하고 26일 시행한다고 알렸다.

KRX BBIG K-뉴딜지수는 미래 성장주도 산업인 2차전지, 바이오, 인터넷, 게임 산업별로 높은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는 TOP3 우량종목으로 구성된 지수다.

4개 산업 우량종목으로 구성된 KRX BBIG K-뉴딜지수의 게임 산업에는 원래 엔씨소프트, 넷마블, 펄어비스가 게임 대표로 들어가 있었다.

정기변경의 경우, 한국거래소가 정기적으로 시가총액 순위에 따라 구성을 바뀌는데, 이번에 시가총액 순위가 변경되면서 기존 펄어비스 자리에 카카오게임즈가 들어갈 계획이다.

또한, 하위 지수인 KRX 게임 K-뉴딜지수에 카카오게임즈, 넵튠이 들어가고 네오위즈, 골프존이 빠진다. 

이로 인해 카카오게임즈는 KRX BBIG K-뉴딜지수와 KRX 게임 K-뉴딜 지수 TOP3에 오르게 된 것이다. 한편 기존 TOP3였던 펄어비스는 Plus 그룹으로 이전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 8월에 또 한번 정기변경이 진행될 계획인 만큼, 향후 또 어떤 기업이 높은 시가총액을 기록해 편입될 것인지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