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모바일 RPG ‘바람의나라: 연’에 2차 승급을 달성하면 백호, 청룡, 주작, 현무 4개 신수를 진화해 성장시킬 수 있는 신규 시스템 ‘신수 진화’와 캐릭터명 변경권, 가방 확장, 직업별 밸런스 조정 등을 실시했다.

‘마비노기 영웅전’은 최종 전투 콘텐츠 결사대의 네 번째 ‘생명의 나무’를 업데이트했다. 해당 콘텐츠에선 생명과 탄생을 관장하는 여신 ‘라우라’와 전투를 벌인다.

네오위즈 –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대결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신작 ‘골프 임팩트’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로 국내 정식 출시했다.

저주받은 거울에 갇힌 주인공 마법사가 자신을 거울에서 탈출하는 PC 신작 ‘댄디 에이스’가 지난 1월 실시한 글로벌 CBT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완성도를 높인 뒤 3월 25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넷마블 – 온라인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는 KBO와 MLB 리그에서 활약했던 김주찬, 채태인, 펜스 등 총 5종의 신규 레전드 선수카드를 업데이트했다.

라이엇게임즈 – FPS 게임 ‘발로란트’는 5대5 팀 데스매치 모드이자 특정 점수 달성 시 무기가 바뀌는 규칙이 더해진 신규 모드 ‘에스컬레이션’을 추가했다.

‘레전드 오브 룬테라’가 광기에 사로잡힌 하이머딩거가 갖가지 실험을 시도하는 신규 연구소 ‘하이머딩거의 광기’를 출시했다. 해당 콘텐츠는 진행될수록 특별한 규칙이 도입돼 승부를 예측할 수 없는 재미를 제공한다.

웹젠 – 온라인 RPG ‘뮤 온라인’이 18일부터 3월 25일까지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도와주는 서버 ‘스피드 서버’를 오픈하고, 신규 서버 ‘카이로스’의 추가를 예고했다.

소프톤 – 온라인 게임 ‘다크에덴 오리진’에 2차 승직 및 신규 서버 ‘바나트’와 이용자간 싸움이 가능한 새로운 PK 던전 ‘피의 무덤’을 업데이트했다.

워게이밍 – 해상 전투 게임 ‘월드 오브 워쉽’에 고폭탄 대신 반철갑탄을 사용해 장갑 수준이 낮거나 보통인 군함에 피해를 가할 수 있는 이탈리아 전함을 추가했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기타 소식

컴투스 – 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청소년 영상 스토리 제작단 활동을 후원하고, 영상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한다고 이야기했다.

그라비티 – NBA의 팀, 일부 코치, 은퇴 선수의 IP를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 계약과 NBA 현역 선수의 IP를 사용할 수 있는 NBPA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NBA 프로젝트 개발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게임산업협회 – 제17차 정기총회를 온라인 및 서면 방식으로 개최해 강신철 협회장이 23년까지 연임한다고 발표했다.

조이시티 – 퍼즐 및 캐주얼 장르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개발사 슈퍼조이와 모바일 RPG ‘전설의 군단’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라이엇게임즈 – 리그오브레전드의 국내 e스포츠 대회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가 19일 2경기부터 시작되는 2라운드 로스터를 공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