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블소2
액션성 끌어올린 '블레이드&소울2' 전투 특징은?무기별 회피기 및 방어기를 바탕으로 컨트롤의 재미 높여
정준혁 기자 | 승인 2021.02.16 12:05

[게임플] 엔씨소프트가 개발하고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는 모바일 신작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가 무기별 인게임 전투 모습을 담은 트레일러를 16일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하며 이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블소2의 전투는 전작과 달리 무기를 변경할 때마다 클래스가 변경돼 특정 콘텐츠, 상황에 따라 조금 더 유리한 무기를 사용하거나, 자신의 플레이스타일에 맞는 무기를 사용해 하나의 캐릭터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을 살펴보면, 권갑을 시작으로 도끼, 검, 기공패, 활 순서대로 전투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각자 무기 콘셉트에 맞는 기술들을 사용하며 적과 전투를 치러 모든 무기를 한 번씩 해보고 싶게끔 만들었다.

또한,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최용준 캡틴은 해당 무기마다 가지고 있는 스킬을 통해 상황에 맞는 연계를 이어 나가는 ‘합’을 맞추는 것에 중점을 뒀다고 이야기한 만큼, 적의 공격을 보고 피하거나 막아낸 다음 자연스레 공격으로 연결 짓는 모습들을 트레일러에 담아 색다른 전투를 원하던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특히 트레일러 후반부쯤에 등장하는 보스와의 전투는 보스의 패턴 하나하나 막거나 회피기를 사용해 버티면서 전투를 치르는 모습이 단순히 캐릭터를 조작해 공격을 피하는 다른 모바일 MMORPG들과의 차별점을 제시한 것처럼 느껴졌다.

거기다 이전의 일정 패턴만 반복해서 사용하는 전투와 달리 이용자들의 행동에 따라 몬스터들의 행동 패턴 또한 달라지는 전투를 구현해 매번 동일하게 패턴을 대처하는 것이 아니라 조금씩 달라지는 패턴에 컨트롤과 주변 환경을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PVP의 경우 전작과 동일하게 일대일 혹은 다수가 함께 즐기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는 것이 가능한데, 무공을 연계하는 콤보를 이용해 적을 제압하는 것부터 역으로 적의 무공을 회피하고 기회를 노리는 것이 핵심이다.

다수가 대결을 벌일 때는 추가적으로 다른 팀원들과의 협공을 통한 합격기 등 각자의 상황 판단 능력과 컨트롤이 요구되기에 블소의 재미 요소 중 하나였던 PVP를 재밌게 즐겼던 이용자들에겐 블소2의 또 다른 기대 요소다.

이처럼 PC로 즐기던 전작의 컨트롤하는 재미를 블소2에선 스마트폰 혹은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을 사용해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플랫폼에 맞춰 보다 발전된 전투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블소2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김택진 대표가 이전 쇼케이스에서 블소2의 액션을 ‘MMORPG에서 바라던 극도로 자연스러운 액션’이라고 표현한 만큼, 이를 바탕으로 블소2가 새로운 흥행 기록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정준혁 기자  june@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9-29 에이스K1타워 712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1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