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넷마블 – 모바일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코믹 시리즈 ‘던 오브 X’ 테마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데드플 30주년 불랙&화이트 버전을 비롯한 신규 유니폼과 연합 점령전에 새 점령지 추가, 타임라인 배틀 콘텐츠 개편 등이 진행됐다.

‘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가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해 원하는 파이터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파이터 선택형 슈퍼미션’과 공격형 파이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피격 데미지를 감소시키는 신규 파이터 ‘XIV 미안’을 업데이트했다.

‘세븐나이츠2’에 아군 치명타 확륭를 증가시키고, 적에겐 방어력 감소 효과를 제공해 보스전 등에서 유용한 신규 전설 영웅 ‘악몽의 추적자 크리스’를 업데이트하고, 설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했다.

넥슨 – 모바일 게임 ‘메이플스토리M’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확률적으로 획득한 몬스터의 컬렉션을 채워가는 신규 콘텐츠 ‘몬스터 컬렉션’을 업데이트했다. 해당 콘텐츠는 수집 시 자동전투 충전권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서든어택’이 서든패스의 확장판이자 신규 시스템인 ‘로얄패스’를 추가했다. 로얄패스를 소지하고 서든패스 레벨을 올리면,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는 커스텀 캐릭터 ‘루키’ 등을 제공한다.

‘카운터사이드’가 서비스 1주년 이후 재도약 성공을 기념하며 SSR 카운터 추천서, 대적자 장비세트 등이 포함된 GTCOUPON을 일괄 지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가디언테일즈’에 라이플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무속성 신규 캐릭터 ‘미래 기사’와 함께 11번째 월드 ‘기록되지 않은 세계 파트2’를 새로이 추가했다.

펄어비스 – 배틀로얄 게임 ‘섀도우 아레나’는 영웅 ‘황금의 바달’을 리메이크해 이동 기술 ‘수라보’의 재사용 대기사간을 제거하고, ‘황금팔문’의 효과를 공격력 증가 및 버티기 효과 부여로 변경했다.  

블리자드 – 카드 게임 ‘하스스톤’이 다음 확장팩 출시와 함께 용의 해 카드들이 야생으로 전환되는 것에 맞춰 235장의 카드를 모든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신규 콘텐츠 ‘핵심 세트’와 2014년 하스스톤 출시 당시 모습을 즐길 수 있는 ‘클래식전’을 공개했다.

크래프톤 –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는 M249, M416, kar98k, SKS 등 4가지 무기에 한 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사운드로 변경할 수 있는 신규 시스템 ‘무기 사운드 선택 시스템’과 팀원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이모트 기능 추가, 평판 시스템 개선 등을 실시했다.

시프트업 – 모바일 RPG ‘데스티니 차일드’에 신규 차일드 네프티스, 진실의 메티스, 알브를 만나볼 수 있는 새 월드보스 ‘Heart to heart’와 월드보스 트라이얼을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게임 ‘리니지M’이 모든 이용자가 같은 공간에 모여 즐길 수 있는 신규 콘텐츠 ‘마스터 던전 시즌2: 마족들의 땅’을 추가하고, 설을 맞아 푸시 보상 강화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했다.

모바일 신작 ‘블레이드&소울2’, ‘프로야구H3’가 엔씨의 자체 크로스플레이 서비스 ’퍼플’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반다이남코 – PS4,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제공되는 신작 ‘리틀 나이트메어2’가 정식 출시했다. 엑스박스 원 및 PC 버전은 11일 출시된다.

컴투스 – 모바일 RPG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에 스카이랜더의 배경 스토리와 함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에피소드 던전’과 스토리 주이곤 스카이랜더와 전투하는 ‘대련 모드’, 배틀 패스, 골드 획득을 돕는 ‘황금 동굴’ 등을 업데이트했다.

벨로프 –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는 오행의 힘을 각각 상황에 따라 조종해 상대를 제압하는 신규 유니크 용병 ‘태을진인’과 나노머신을 생성하고 유도미사일을 발사하는 ‘기가슈트 헬멧’, 주변으로 폭발성 웨폰을 뿌리는 ‘신농 의상’ 등을 선보였다.

썸에이지 – 모바일 게임 ‘디펜스 워: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이 신규 차일드 보조 공격형 ‘아탈란테’, 에픽 특수형 ‘검정깃털 다론’, 전설 공격형 ‘마프데트’와 함께 새로운 보스 ‘저격하는 여왕 나이트메어’를 추가했다.

게임빌 – 모바일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 정신 속성 선수 육성에 도움을 주는 레전드 트레이너 ‘이네스’의 신규 코스튬을 업데이트했다.

‘별이되어라!’가 7주년을 맞아 일반 공격 시 적 전체를 기절시키는 ‘크룬’, 일반 공격 시 아군을 회복시키는 ‘아툼’, 적에게 치명적인 효과를 부여하는 ‘새턴’ 등 총 3종의 신규 세컨드임팩트 영웅을 추가했다.

[이미지 제공 - 엔시소프트]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가 14일 오후7시부터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 ‘UNI-KON’을 진행한다고 공개했다. 해당 콘서트엔 유니버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스트로, 몬스타엑스, 오마이걸, 우주소녀 등 14팀의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라이엇게임즈 –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어려워하는 가맹 PC방을 지원하기 위해 ‘LoL PC방 상생 쿠폰’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해당 쿠폰은 해당 PC방에서 손님들이 LoL을 이용하는 300시간동안 별도의 요금을 내지 않게 도와준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신작 ‘’삼국지 전략판이 OST 작곡을 맡은 작곡가 이와시로 타로와 진행한 인터뷰 영상을 업로드했다.

플레이위드 – 지난 1월 모집을 통해 선정한 전국 200여곳의 스팀 PC 카페에 선정된 PC방을 통해 공개 시범 서비스를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은 어몽어스, GTFO, 레프트 4 데드 2, 파스모포비아 등의 스팀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