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 모바일 신작 ‘블레이드 & 소울 2’가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주요 콘텐츠를 공개한 뒤,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프로야구 H2’에 NC 테임즈, SK 정근우, LG 이병규 등 역대 시즌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10명의 선수들을 타이틀 홀더 등급으로 추가하고, 감독과 코치의 강화 이전 시스템 및 벤치 선수들의 육성도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위메이드 – 모바일 RPG ‘미르4’가 뱀골비곡 4층에 위치한 진홍의 나락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신규 필드보스 ‘진홍마제 우투칸’을 추가하고, 캐릭터 전용 개인 창고 시스템 및 비곡 영지에 흑철 창고를 도입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빛의 계승자’는 이용자들이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고, 이용자가 보유한 상위 서번트에 따라 보상 수준이 높아지는 ‘보물상자 시스템’, 신규 장비 ‘아티팩트’ 등을 업데이트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 모바일 RPG ‘그랑삼국’에 인접한 적에게 피해를 부여하는 ‘전신 장로’, 화상과 큰 피해를 주는 ‘적염 태사자’, 도발 및 자신의 막기 확률 증가를 부여하는 ‘유기 강유’, 적 전체를 공격하는 ‘위엄 원소’ 등 4종의 신규 초월 장수를 추가했다.

올엠 – 온라인 게임 ‘크리티카’는 페루마고의 기억을 모아둔 장소로 멸망한 페루마고의 비밀을 밝혀낼 수 있는 신규 레이드 ‘기억의 도서관’을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워너비챌린지’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또다른 세계관을 다룬 몽환정원 파트1 ‘학원물의 법칙’의 확장된 스토리를 추가한다고 공개했다.

라인게임즈 – 모바일 및 PC를 통해 즐길 수 있는 멀티플랫폼 배틀로얄 게임 ‘로얄 크라운’이 2월 말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조이시티 – 온라인 게임 ‘프리스타일’에 신규 팀 ‘프로젝트 아테나’의 1차 캐릭터이자 해커라는 콘셉트를 가진 새로운 캐릭터 ‘에이다’를 선보였다.

조이맥스 – 대표 IP ‘윈드러너’를 활용해 만든 모바일 신작 ‘원드러너: 퍼즐대전’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로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넥슨 – 온라인 RPG ‘클로저스’는 프랑스 파리에서 온 비밀이 많은 소녀라는 콘셉트를 가진 신규 캐릭터 ‘루시’의 신 전직 ‘검은손’을 업데이트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M’이 신규 직업 ‘닌자’, 새 지역 ‘정령의 나라’, 5차 전직 점핑 등이 추가되는 트리니티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전설V 티폰, 아이르 장비를 비롯해 성장 가이드 ‘위드의 성장 계획’, 새로운 히든 퀘스트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마이크로소프트 – 영국을 배경으로 사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을 보면서 즐길 수 있는 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 4’가 3월 9일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우게임즈 – 온라인 게임 ‘프리스톤테일’의 모바일 IP 라이선스 계약을 마상소프트와 체결하고 모바일 게임 ‘프리스톤테일M’의 개발 단계에 들어섰다고 밝혔다.

네시삼십삼분 – 모바일 게임 ‘복싱스타’는 이용자 간 최강의 실력자를 가리는 신규 대전 콘텐츠 ‘마스터 리그’를 업데이트했다.

[이미지 제공 - 한국게임산업협회]

#기타 소식

한국게임산업협회 – 지난해 게임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의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캠페인 ‘아이머게이머 챌린지’로 모은 기부금 1억 원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 힙합 그룹 ‘리듬파워’와 함께 제작한 신규 음원 ‘집콕’을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했다. 해당 곡은 설 연휴를 맞아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사람들을 응원하고 위로하기 위해 제작된 곡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