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 모바일 신작 ‘프로야구 H3’가 출시를 앞두고 8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용자들은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프로야구 H3의 콘텐츠와 실제 플레이 화면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K팝 플랫폼 ‘유니버스’가 각 아티스트 별로 하나의 콘셉트 라디오와 일상적인 주제를 다루는 신규 콘텐츠 ‘라디오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 라디오 사연은 앱 내에서 해시태그와 함께 신청 가능하다.

데브시스터즈 – 개발 중인 건슈팅 장르 신작 ‘세이프하우스’가 올 하반기 스팀을 통해 글로벌 출시할 것이라 밝히면서 신규 포스터 2종을 공개했다.

‘쿠키런: 퍼즐월드’가 3종의 쿠키로 팀을 구성해 적을 물리치는 배틀모드를 새롭게 개편해 전세계 이용자들과 순위를 경쟁하도록 변경하고, 높은 점수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버프 시스템을 추가했다.

넷마블 – 온라인 게임 ‘클럽 엠스타’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초코렛을 뒤집어쓴 사자 모습을 한 신규 펫 ‘퐁듀라이옹’과 비니 모자를 비롯한 데님 트렌치 자켓, 더블 포켓셔츠 등의 패션 아이템과 새 음원을 추가했다.

반다이남코 – 아이돌 육성 게임 ‘아이돌마스터 스탈릿 시즌’이 5월 27일 발매를 알리며 신규 아이돌 정보 및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워게이밍 – 온라인 게임 ‘월드 오브 탱크’가 올해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 출시해 이용자를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컴투스 – 모바일 신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 지난 28일부터 시작했던 글로벌 사전 예약의 사전예약자 수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제공 - 넥슨]

#기타 소식

넥슨 –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이벤트 대회 ‘이마트컵 카러플 챔피언십’이 지난 7일 4강부터 결승전까지 진행해 KRWG 팀이 우승을 차지하며 종료했다.

베스파 – 내부 스튜디오 및 자회사를 통한 모바일 신작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기획, 게임 아트, 사업 마케팅, IT기술, 개발지원 등의 직군에서 50여 명 이상의 신입 및 경력직 채용을 실시한다 밝혔다.

엔미디어플랫폼 – 설 연후를 맞아 PC방 통합관리 프로그램 ‘게토’ 가맹 PC방 대상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조승래의원 – 지난해 12월 진행한 ‘게임법 개정안 온라인 공청회’ 내용을 바탕으로 한국게임진흥원 설립, 게임 ‘중독’ 표현 삭제, 등급분류 처리 기한 명시, 자체등급분류 범위 확대 등의 내용을 담은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신작 ‘삼국지 전략판’은 정쟁 연출 총괄 프로듀서로 개발에 참여한 영화 감독 오우삼과의 인터뷰 영상을 업로드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 국내 게임사 100여 곳과 함께 연합한 블록체인게임 프로젝트 ‘아이템버스’를 출범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블록체인게임 아이템의 NFT 국내 표준을 목표로 개발 중이며 해외시장을 1차 목표로 진행 중이다.

컴투스 – 주요 플랫폼의 인기 웹소설과 웹툰을 제작해 온 기업 엠스토리허브의 지분을 18.6% 인수해 지속 성장하는 디지털 콘텐츠 비즈니스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경쟁력을 높여간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