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매출 2조 4,162억 원, 영업이익 8,248억 원, 당기순이익 5,866억 원 높은 성장세 유지

[게임플] 엔씨소프트가 2020년 연간 실적 결산 결과 매출 2조 4,162억 원, 영업이익 8,248억 원, 당기순이익 5,866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은 42%, 영업이익은 72%, 당기순이익은 63% 증가한 기록이다.

4분기 실적은 매출 5,613억 원, 영업이익 1,567억 원, 당기순이익 803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5%, 11%, 49% 상승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2조 130억 원, 북미·유럽 944억 원, 일본 548억 원, 대만 359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2,180억 원이다.

제품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1조 6,784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 8,287억 원, 리니지2M 8,496억 원이다.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1,757억 원, 리니지2 1,045억 원, 아이온 456억 원, 블레이드&소울 722억 원, 길드워2 612억 원이다.

모바일 게임 연간 매출은 리니지2M의 출시로 전년 대비 72% 성장했다. PC 게임에서는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 론칭으로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했다.

엔씨는 "리니지M은 출시 4년이 지났음에도 꾸준한 매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며 "리니지2M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출시 이후 첫 분기 매출 상승이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엔씨는 2021년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상반기 중 신작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소울2', '트릭스터M'을 국내에 출시하고 '리니지2M'을 해외 지역(대만, 일본)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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