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에 나이트 직업의 진각성과 함께 기존 콘텐츠 ‘홍옥의 저주’의 최고 층을 확장하고, 아라드 어드벤처의 토벌전 콘텐츠에 ‘추방자의 산맥’을 추가했다.

‘바람의나라: 연’은 470레벨 이상만 입장할 수 있는 신규 지역 ‘북천황의 감옥’을 추가했다. 해당 지역은 오독산과 현쳘을 소모해 입장할 수 있으며 PVP가 가능하다. 또한, 이용자 피드백에 기반해 강화 관련 UX 개선 등의 편의성도 더했다.

넷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블루 아카이브’가 일본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해당 게임은 다양한 학원 소속의 학생들을 이끌며 도시에서 발생한 사건을 해결해 나간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게임 ‘아이온’이 설날과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두 개를 합친 ‘설렌타인’ 이벤트를 라이브 서버와 클래식 서버에서 각각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리니지2와 블레이드&소울에서도 설렌타인 이벤트를 시작했다. 

‘블레이드 & 소울 2’의 정보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9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진행한다고 공개했다.

게임빌 – 모바일 신작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가 지난달에 실시했던 CBT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참가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냈다고 밝혔다.

액션스퀘어 – 콘솔 및 PC 플랫폼으로 즐기는 슈팅 게임 ‘앤빌’이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이 주최한 ‘스팀 페스티벌’의 참가를 확정하고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을 진행한다고 공개했다.

엑스엘게임즈 – 온라인 RPG ‘아키에이지’는 지난 1월에 도입한 업데이트 ‘나차쉬의 침공’의 후속 조치로 광기와 증오의 능력치에 대해 사거리를 상향하고 기술을 개편하는 등의 개선을 진행했다.

웹젠 – 모바일 게임 ‘R2M’이 출시 후 처음으로 각 이용자들의 캐릭터가 보유한 장비와 아이템, 변신, 서번트 정보를 다른 서버로 옮길 수 있는 서버 이전을 4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고 알렸다.

올엠 – 온라인 RPG ‘크리티카 온라인’이 2021년 첫 신규 레이드 ‘기억의 도서관’을 공개했다. 해당 레이드는 기억이 담긴 고대의 책들을 보호하기 위해 외부의 침입자로부터 오랫동안 지켜온 장소다.

블리자드 – 온라인 FPS 게임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가 시즌 1중반을 장식하는 신규 좀비 모드 전장 ‘화력 기지 Z’와 6대6 전장 ‘익스프레스’, 새로운 화력팀 모드 콘텐츠 인내 등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오버워치’는 한국 이용자들만을 위해 개발팀과 블리자드 코리아가 준비한 애쉬의 ‘호랑이 사냥꾼’과 에코의 ‘까치’ 등 2가지 한국 테마 스킨을 소개하는 영상을 업로드했다.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는 기존에 보상과 피로드의 균형이 맞지 않던 일부 스테이지와 네스트의 피로도와 보상을 조정하고, 만개한 용옥을 강하게 만들 수 있는 ‘진화 시스템’과 신규 의뢰 ‘약탈’을 업데이트했다.

위메이드 – 온라인 RPG 게임 ‘미르의 전설2’에 블록체인을 접목한 신작 웹게임 ‘재신전기 for 위믹스’가 글로벌 시장에 출시됐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게임 ‘발로란트’는 사이버 펑크 콘셉트로 제작된 신규 무기 스킨 ‘글리치팝 2.0’을 선보였다.

조이시티 – 모바일 게임 ‘대항해대전: 오션 앤 엠파이어’가 특수 능력을 부여할 수 있는 신규 9티어 장비와 함께 서버의 성장도에 따라 몬스터 분포를 다르게 하는 시스템을 추가했다. 또한, 이용자간 전투를 통해 획득하는 전리품 ‘검은 강철’을 일정량 보관할 수 있는 보관함이 추가됐다.

카카오게임즈 – 로드컴플릿이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인 모바일 신작 ‘가디스 오더’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IEK – PS5와 PS4로 즐기는 신작 야구 게임 ‘MLB The Show 21’이 4월 20일 정식 출시한다고 알리며 다운로드 버전 예약주문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넷마블 – 온라인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KBO 선수인 최원준, 배정대의 신규 특이 폼을 업데이트하고, 송진우 및 선동열 선수의 특이폼을 개선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요새를 보유한 혈맹들이 조별 토너먼트와 챔피언 토너먼트를 진행해 최고 혈맹을 가리는 PVP 콘텐츠 ‘고대의 전장 혈맹 최강자전’을 선보였다.

그라비티 – 온라인 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신규 메모리얼 던전 ‘기만의 별장’, ‘성소 정화’와 함께 새 장비, 카드, 인챈트 등이 포함된 에피소드 18 ‘기도의 방향’을 업데이트했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기타 소식

크래프톤 –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는 글로벌 대회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의 개막을 앞두고 2021년 e스포츠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이상헌 의원 – 한국e스포츠협회와 함께 e스포츠의 스포츠토토 편입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는 ‘e스포츠 체육진흥투표권 도입 논의 토론회’를 8일에 주최한다고 밝혔다.

넥슨 – 온라인 게임 ‘카트라이더’가 한국타이어와 함께 이색 마케팅을 실시해 타이어 모양의 카트 ‘벤투스 evo’를 추가하고, 게임 속 대기 공간인 마이룸을 티스테이션 매장처럼 꾸밀 수 있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RPG ‘로스트아크’는 신규 클래스 ‘건슬링어’ 업데이트 이후 이용자 수와 동접자 수가 크게 증가했다고 알렸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