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막 파괴와 캐릭터 처치 시 잃은 체력 회복 효과 지닌 근거리 암살자

[게임플] 지속해서 대회를 개최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님블뉴런의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에 22번째 신규 캐릭터 ‘루크’가 지난 3일 업데이트를 통해 루미아 섬에 합류했다.

루크는 낮에는 청소 대행업체에서 일하는 청소부, 밤에는 의뢰를 받아 타깃을 제거하는 살인 청부업자라는 설정을 가진 캐릭터로 청소라는 표현을 이중적으로 보면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청소하는 직업이라고 볼 수 있다.

스킬을 살펴보면, 다른 캐릭터 혹은 위클라인 박사 처치 시 잃은 체력의 일정 비율을 회복하고, 야생동물 및 실험체 처치, 항공 보급을 획득할 때마다 중첩을 획득하고 스킬을 진화할 수 있는 기본 지속 효과 ‘청소 완료’를 지니고 있다.

Q 스킬 ‘클리닝 서비스’는 세제통을 던져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3초 안에 다시 사용하면 돌진해 적의 보호막을 파괴하고 추가 피해를 준다. 진화 시 돌진으로 준 피해량의 일정량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한다.

W 스킬 ‘강박증’은 습득 시 방해효과의 지속시간이 감소하는 지속 효과를 얻으며, 스킬을 사용하면 일정 시간동안 기본 공격을 강화하고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면서 적에게 피해를 주면 공격속도가 증가한다.

스킬을 진화하면 강화된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Q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해 스킬을 좀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E 스킬 ‘무소음 청소기’는 루크가 적을 공격하거나 처치할 때 미니맵에 소음 핑이 발생하지 않는 지속 효과를 지니고 있고, 사용 시 지정한 적의 뒤로 즉시 이동해 권총으로 피해를 주는 스킬로 진화할 경우 대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

궁극기 ‘애프터 서비스’는 자신이 지니고 있던 청소도구에서 총알을 발사해 적중된 적 모두에게 잃은 체력에 비례한 피해와 함께 이동속도 감소 효과를 부여해 도망치는 적이나 교전 중에 체력이 낮은 적을 마무리하는 용도로 적합했다.

업데이트 이후 루크를 계속해서 플레이해본 결과, 싸움의 핵심 스킬은 바로 W 스킬이었다. 일단 기본 공격에 추가로 피해가 더해지다 보니 다른 캐릭터들보다 아이템을 1개 정도 더 장착하고 싸우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실제로 보라 무기를 만들고 비슷한 아이템을 가진 상대와 맞붙었을 때, W 스킬만 써서 전투했음에도 이렇게 강해도 되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순식간에 적을 제압하는 모습을 보여줘 깜짝 놀랐다.

거기다 1레벨만 찍어도 적이 사용하는 에어본, 둔화, 속박, 기절, 제압의 지속시간이 20% 감소하는 효과를 얻기 때문에 방해효과를 받더라도 남들보다 빨리 해제돼 역전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 일대일 싸움에서 진면목이 나타났다.

다음으로 Q 스킬은 보호막 파괴 효과로 인해 보호막을 사용하는 특정 캐릭터를 상대하거나 도망가는 적을 쫓을 때 유용한 스킬이다 보니 2번째로 마스터하면 유용한 스킬이었다.

청소 완료 중첩에 따라 가능한 스킬 진화는 여러 번 사용해본 결과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Q 스킬과 도주하는 적을 확실하게 잡기 위해 둔화 효과가 추가되는 E 스킬을 진화한다.

마지막 진화는 기본 공격에 비중이 높을 경우 W 스킬을 진화시켜 Q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거나 적중 시 Q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는 궁극기를 진화해 Q를 빠르게 한 번 더 사용하기 때문에 자신의 플레이 방식에 맞는 스킬을 진화하는 것이 좋다.

빌드의 경우 기본 공격이나 스킬 증폭이나 비슷한 성능을 보여줬는데, 자신이 좀 더 버티면서 적들을 잡아내고 싶다면 구원의 여신상을 사용하는 생명력 흡수 빌드나 순간적으로 강한 딜을 넣어 적을 제압하고 싶다면 스킬 증폭 빌드를 쓰는 등 다양한 빌드를 이용할 수 있었다.

 

다만, 구원의 여신상을 사용하는 빌드는 학교와 번화가 두 곳만 가면 무기와 우치와가 완성돼 루크에게 다소 인기 있는 장소인 만큼, 상황에 따라 다른 무기를 사용해 경쟁을 피하면서 성장하는 것이 중요했다.

별도의 도주기가 없어 생존력이 약하나 기본적으로 공격 능력이 좋아 웬만해선 죽기 전에 적을 먼저 처리하는 경우가 많으며, 솔로 모드에선 적 처치 시 체력을 회복하는 시스템과 기본 지속 능력이 맞물려 좋은 시너지가 발휘돼 누군가 난입하더라도 다른 캐릭터보다 우위를 점하기 쉽다.

이처럼 적에게 달라붙어 확실하게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바탕으로 스킬 진화를 통해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한 루크는 근거리 암살자를 좋아하는 이용자들이라면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캐릭터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