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리뷰
[프리뷰] 엘리온 슬레이어 '묵직하면서 화끈한 공격 스타일 기대'혈기와 폭주를 통해 불리한 상황에서도 반전을 꾀할 수 있는 매력적인 클래스
문원빈 기자 | 승인 2021.02.03 11:33

[게임플]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에서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이 오는 3일 최초 신규 클래스 '슬레이어'를 출시한다.

'슬레이어'는 광전사 유형의 캐릭터로 자신의 생명력을 불태워 극한의 힘을 발휘하는 전장의 학살자 콘셉트가 특징이다.

거대한 양손검을 사용한 연계 스킬과 '폭주' 스킬을 통해 한층 강화된 속도와 공격 능력이 인상적인 만큼 보다 묵직하면서도 화끈한 공격 스타일을 원하는 이용자들에게 만족감을 부여할 수 있을 거로 예상된다.

# 생명력을 불태워 극한의 힘을 발휘하는 광전사!

슬레이어의 가장 큰 특징은 양손검을 활용한 묵직한 공격과 스킬 연계, 여기에 폭주 스킬 발동 시 비약적으로 상승하는 속도와 파괴력이라고 할 수 있다. 

슬레이어는 고유 자원인 '혈기'를 모아 공격력을 극대화 하고 느린 공격 속도를 특징적인 스킬 연계로 보완한다.

여기에 타 직업군과는 다르게 일부 스킬의 경우 사용할 때 자원 대신 체력을 소모해 그만큼 강한 위력을 보여주는 것이 차별점이다. 

# 근거리 접근과 스킬 연계가 전투의 핵심!

슬레이어는 근거리 공격 직업인 만큼 운용할 때 적에 가까이 접근하는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 상대가 예측하기 쉬운 방향으로 접근하면 자칫 아무 것도 하지 못하고 죽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마우스 우클릭으로 기본 세팅 된 '격돌' 스킬의 활용이 필수적이다. 격돌은 자원을 소모하지만 쿨 타임이 없어 자원이 충분하다면 연속해서 사용 가능한 스킬로 상대에게 적중하면 짧은 시간 기절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특정 스킬 사용 시 다음 스킬로 연계가 가능한 방식을 도입해 스킬 동작의 큰 모션을 생략하고 타격만 발동하거나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는 슬레이어만의 독특한 전투 방식인 만큼 이를 잘 활용한다면 근접 클래스의 단점을 보완되면서 장점이 극대화 될 것이다.

# 전세를 역전 시키는 궁극의 스킬!

슬레이어는 전투 중 체력이 낮아지면 '폭주' 스킬을 발동 시켜 반전을 꾀할 수 있다. 

TAB 키를 통해 폭주 발동 시 공격력과 속도가 크게 상승하며 받는 피해량도 90% 감소한다. 여기에 행동 불가에도 면역 효과를 얻고, 생명력을 흡수하는 능력치까지 증가해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체력이 일정 수준 이하까지 내려가야 발동이 가능한 만큼 체력 관리와 컨트롤이 요구되는 슬레이어는 플레이어의 경험 습득 및 활용 역량에 따라 능력이 발휘되는 직업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혈기'라는 자원이 매우 중요하다. 플레이어는 슬레이어를 운용할 때 혈기가 쌓이는 스킬과 소모되는 스킬이 어떤 것인지 확인 후 연계 스킬 세팅을 해야 한다.

또한, 체력을 소모하면서 발동되는 스킬도 있는 만큼 공격에 의한 체력 관리도 상당히 중요한 플레이 팁이 될 수 있다.

문원빈 기자  moon@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원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9-29 에이스K1타워 712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1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