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FGO '간담회 통해 이용자 불만 해소할 수 있을까?'2월 6일 스타트 대시 이벤트 중단으로 시작된 논란과 불만을 해소할 간담회 개최 예정
문원빈 기자 | 승인 2021.01.29 14:34

[게임플] 넷마블이 국내 서비스하는 '페이트/그랜드 오더(이하 FGO)'가 올해 초 스타트 대시 이벤트 이슈와 앞으로의 운영에 대해 공유하는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6일 FGO는 다른 지역 서비스와는 다른 보상 혜택을 제공한 스타트 대시 이벤트에 문제가 생겼다며 중단했다.

기본적으로 FGO 스타트 대시 이벤트는 신규 이용자에게만 보상을 제공하지만, 국내 서비스 한정으로 기존 이용자들까지 보상이 지급되고 있었던 것이 문제였다.

이용자들의 불만은 폭주했다. 사실 FGO 한국판은 해외판에 비해 이벤트 개최와 보상이 적어서 불만이 누적되고 있었는데, 스타트 대시 이벤트가 그나마 이 격차를 좁혀줘 불만이 억제되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용자들은 갑자기 이벤트가 중단된 이유를 찾아나서기 시작했다. 그 결과 국내 이용자 중 1명이 SNS에 일본어로 한국은 스타트 대시 이벤트를 기존 이용자들에게도 제공한다고 전해 현지에서 논란이 되자 국내 이벤트가 중단됐다는 주장이 쏟아졌다.

이용자들은 정확한 이벤트 중단 원인, 대체 보상 관련된 답변을 요구했다. 하지만 이슈 관련 공지에 납득할 만한 답변이 없자 이용자들은 공식 카페에 항의 게시물을 게재하고 트럭 시위까지 펼쳤다.

사태가 점점 심각해지자 넷마블은 FGO 사업 본부장 및 운영진 전면 교체한 후 2월 6일 오후 4시에 이용자 간담회를 개최해 이용자들과 직접 대화를 나눠 앞으로의 방향성을 모색하겠다고 발표했다.

넷마블 사옥에서 진행되는 해당 간담회에서는 백영훈 부사장, 한지훈 사업본부장, 박헌준 사업부장, 담당 PM 총 4명이 참석해 카페에서 선출된 이용자 대표 5명과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현재 코로나19 확산 사태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유지 중이라 더 많은 이용자들을 초청되지 못한 부분은 다소 아쉽지만, 이용자들이 운영진과 대면하는 자리가 마련된 만큼 서로 만족할 수 있는 결과가 나타나길 기대하고 있다.

간담회 내용은 실시간 방송으로 송출될 예정이다. 지난해 '스카디/스카자하' 출시 및 각종 이벤트 진행으로 매출 순위 역주행에 성공한 국내 FGO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이용자들의 불만을 잠재우고 다시금 성장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문원빈 기자  moon@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원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9-29 에이스K1타워 712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1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