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술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해 아티스트와 팬을 더욱 가깝게 연결하는 엔씨의 새로운 도전

[게임플] 엔씨소프트가 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를 금일(28일) 글로벌 134개국에 동시 출시했다.

유니버스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팬덤 활동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올인원 플랫폼이다. 'For Fans, With Artists'라는 메시지에 맞춰 엔씨는 자사의 IT 기술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결합해 아티스트와 팬을 한층 더 가깝고 즐겁게 연결한다.

유니버스는 뮤직 비디오, 예능, 화보, 라디오 등 독점 콘텐츠를 제공하는 미디어 영역, 아티스트와 팬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공간 FNS, 아티스트 관련 영상, 팬아트 등을 제작하고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의 기능을 담고 있다.

아티스트가 직접 작성한 메시지를 받아보거나 아티스트가 참여해 개발한 AI보이스로 원하는 시간과 상황에 전화를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 메시지 & 콜, 팬덤 활동을 기록하고 보상을 받는 콜렉션, 아티스트가 모션캡처, 바디 스캔에 참여해 만든 캐릭터를 꾸미고, 캐릭터를 활용해 MV를 제작할 수 있는 스튜디오 등도 마련되어 있다.

엔씨는 금일 강다니엘, MONSTA X(몬스타엑스) 등 11팀의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 영상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아이즈원이 참여한 첫 번째 유니버스 뮤직 'D-D-DANCE'의 MV 풀버전도 금일 오후 6시 유니버스 앱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때 FNS에서는 유니버스를 통해 아티스트들이 팬들을 위해 미리 작성한 글과 일상 사진을 제공해 보다 뜻 깊은 플랫폼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현재 유니버스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유니버스 이용 방법에 대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이렇듯 올해 엔씨는 단순 게임사에서 초월해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새로운 영역에 도전을 지속할 예정이다.

K-POP 팬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고 출시된 첫 번째 도전 '유니버스'가 엔씨의 외적 성장에 가속도를 부여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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