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1월 27일] A3: 스틸얼라이브, 신규 콘텐츠 '요새전' 추가 등 게임 업계 핫클립
정준혁 기자 | 승인 2021.01.27 19:40

[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넷마블 – 모바일 RPG ‘A3: 스틸얼라이브’가 길드원과 협동해 요새를 지키고 공격하는 통합 서버 콘텐츠 ‘요새전’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각성 결정을 재료로 사용해 전설 소울링커를 신화 등급으로 만들 수 있는 기능이 도입됐다.

‘세븐나이츠2’는 28일 신규 업데이트에 추가될 새로운 캐릭터 ‘여명의 뇌룡 렌’과 ‘빛의 기사 루디’의 모습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영상을 업로드했다.

엔픽셀 - 모바일 신작 '그랑사가'가 출시 2일만에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앱스토어 매출 3위를 기록 중에 있다. 

넥슨 – 모바일 게임 ‘바람의나라: 연’에 특정 조건을 만족한 이용자들이 신규 스킬을 통해 강해질 수 있는 ‘2차 승급’과 혼자서만 입장하거나 다른 사람들과 입장해서 경험치 및 아이템을 획득하는 ‘신기루 동굴’ 등을 추가했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RPG ‘리니지M’은 마법사와 요정 클래스의 스킬을 리뉴얼 및 강화하고, 개편된 사냥터 ‘기란 감옥’과 신규 보스 ‘타이탄 골렘’을 추가한 업데이트 ‘다크 매지션: 흑마법의 분노’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이 절망의 신 하둠에게 잠식된 신규 지역 ‘엘비아의 영역’과 습득 후 10분 동안 힘을 발휘해 엘비아 영역에서 높은 효율성을 보이는 새 무기 ’고대 정령의 무기’를 업데이트했다.

위메이드 – 모바일 RPG ‘미르4’가 자신이 원할 때 언제든 서버를 이동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인터 서버’와 평화 서버 ‘도관02’를 추가하고, 새로운 보스토벌 ‘사령귀황’과 캐릭터명 변경, 직업 밸런스 조정 등을 도입했다.

선데이토즈 – 모바일 게임 ‘애니팡 사천성’이 이번 업데이트로 각기 다른 콘셉트의 퍼즐 ‘푸드 트리’, ‘푸드 오션’을 추가한 신규 에피소드를 추가했다.

게임펍 – 모바일 RPG ‘쌍삼국지’에 일반 진법과 특수 진법을 사용해 출전중인 장수의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진법’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 온라인 게임 ‘엘리온’이 2월 3일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클래스 ‘슬레이어’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이용자들의 높아진 레벨에 맞춰 도전 콘텐츠 ‘엔들리스 타워’의 최고층을 60층으로 확장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신규 서버 ‘성도’ 서버와 U등급 패시브 및 U등급 장비 담금질 시스템을 추가하고, 뽑기 시스템부터 노점상, 일기토 등 내성 상점 개편을 실시했다.

게임빌 – 모바일 야구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 엘프의 숲에서 파괴된 지역을 정화시켜 자연의 힘을 높이는 신규 구단 ‘포레스트 엘븐즈’와 새로운 트레이너 ‘세레스’, ‘페넬로피’를 업데이트했다.

크래프톤 – 온라인 RPG ‘테라’가 10주년을 맞아 직접 서비스 실시 및 다양한 헤톅을 제공하는 신규 서버 ‘샤라의 숨결’, 새로운 던전 ‘폭군의 처형장’과 1인 던전 ’루크미아의 환몽’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게임 ‘테일즈런너’가 참가자 모두 동일한 능력치를 보유하고 다양한 레이드맵을 완주해 대결을 벌이는 신규 콘텐츠 ‘언더월드 리그’를 개최하고, 각 팀마다 한 명씩 장애물들을 피하며 최종 목적지까지 도달하는 ‘언더월드 대탈출’을 업데이트했다.  

[이미지 제공 - 웹젠]

#기타 소식

웹젠 – 자사의 게임캐릭터를 재해석해 디자인한 ‘웹젠 프렌즈’를 통해 캐릭터브랜드 사업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게임물관리위원회 – 2월 3일 부산 지역 초·중·고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건전 게임 미디어 이용문화 조성을 위한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공개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 창업투자업계 및 콘텐츠 산업군에서 종사한 전문가집단으로 구성된 이크럭스벤처파트너스와 게임투자 성공사례 도출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june@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9-29 에이스K1타워 712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1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