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넷마블 – 모바일 RPG ‘A3: 스틸얼라이브’가 길드원과 협동해 요새를 지키고 공격하는 통합 서버 콘텐츠 ‘요새전’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각성 결정을 재료로 사용해 전설 소울링커를 신화 등급으로 만들 수 있는 기능이 도입됐다.

‘세븐나이츠2’는 28일 신규 업데이트에 추가될 새로운 캐릭터 ‘여명의 뇌룡 렌’과 ‘빛의 기사 루디’의 모습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영상을 업로드했다.

엔픽셀 - 모바일 신작 '그랑사가'가 출시 2일만에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앱스토어 매출 3위를 기록 중에 있다. 

넥슨 – 모바일 게임 ‘바람의나라: 연’에 특정 조건을 만족한 이용자들이 신규 스킬을 통해 강해질 수 있는 ‘2차 승급’과 혼자서만 입장하거나 다른 사람들과 입장해서 경험치 및 아이템을 획득하는 ‘신기루 동굴’ 등을 추가했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RPG ‘리니지M’은 마법사와 요정 클래스의 스킬을 리뉴얼 및 강화하고, 개편된 사냥터 ‘기란 감옥’과 신규 보스 ‘타이탄 골렘’을 추가한 업데이트 ‘다크 매지션: 흑마법의 분노’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이 절망의 신 하둠에게 잠식된 신규 지역 ‘엘비아의 영역’과 습득 후 10분 동안 힘을 발휘해 엘비아 영역에서 높은 효율성을 보이는 새 무기 ’고대 정령의 무기’를 업데이트했다.

위메이드 – 모바일 RPG ‘미르4’가 자신이 원할 때 언제든 서버를 이동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인터 서버’와 평화 서버 ‘도관02’를 추가하고, 새로운 보스토벌 ‘사령귀황’과 캐릭터명 변경, 직업 밸런스 조정 등을 도입했다.

선데이토즈 – 모바일 게임 ‘애니팡 사천성’이 이번 업데이트로 각기 다른 콘셉트의 퍼즐 ‘푸드 트리’, ‘푸드 오션’을 추가한 신규 에피소드를 추가했다.

게임펍 – 모바일 RPG ‘쌍삼국지’에 일반 진법과 특수 진법을 사용해 출전중인 장수의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진법’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 온라인 게임 ‘엘리온’이 2월 3일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클래스 ‘슬레이어’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이용자들의 높아진 레벨에 맞춰 도전 콘텐츠 ‘엔들리스 타워’의 최고층을 60층으로 확장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신규 서버 ‘성도’ 서버와 U등급 패시브 및 U등급 장비 담금질 시스템을 추가하고, 뽑기 시스템부터 노점상, 일기토 등 내성 상점 개편을 실시했다.

게임빌 – 모바일 야구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 엘프의 숲에서 파괴된 지역을 정화시켜 자연의 힘을 높이는 신규 구단 ‘포레스트 엘븐즈’와 새로운 트레이너 ‘세레스’, ‘페넬로피’를 업데이트했다.

크래프톤 – 온라인 RPG ‘테라’가 10주년을 맞아 직접 서비스 실시 및 다양한 헤톅을 제공하는 신규 서버 ‘샤라의 숨결’, 새로운 던전 ‘폭군의 처형장’과 1인 던전 ’루크미아의 환몽’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게임 ‘테일즈런너’가 참가자 모두 동일한 능력치를 보유하고 다양한 레이드맵을 완주해 대결을 벌이는 신규 콘텐츠 ‘언더월드 리그’를 개최하고, 각 팀마다 한 명씩 장애물들을 피하며 최종 목적지까지 도달하는 ‘언더월드 대탈출’을 업데이트했다.  

[이미지 제공 - 웹젠]

#기타 소식

웹젠 – 자사의 게임캐릭터를 재해석해 디자인한 ‘웹젠 프렌즈’를 통해 캐릭터브랜드 사업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게임물관리위원회 – 2월 3일 부산 지역 초·중·고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건전 게임 미디어 이용문화 조성을 위한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공개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 창업투자업계 및 콘텐츠 산업군에서 종사한 전문가집단으로 구성된 이크럭스벤처파트너스와 게임투자 성공사례 도출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