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 원작의 팬들로부터 기대를 얻고 있는 신작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추첨을 통해 모집된 안드로이드 OS 이용자를 대상으로 28일부터 2월 4일까지 CBT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네오위즈 – PC 신작 ‘스컬’이 스팀에서 진행한 1년간 얼리엑세스를 마치고 정식 출시를 실시했다.

플레이위드 – 모바일 RPG ‘로한M’이 고레벨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초월 레벨’을 확장하고, 초월 레벨업 시 얻는 초월 수치를 늘리고 능력치를 단계별로 확장했다.

조이시티 –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과 ‘프리스타일2’가 캐릭터 선택창과 이벤트 메뉴 창 간소화 등의 UI 개편 및 편의성을 높인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워게이밍 – 해상 전투 게임 ‘월드오브워쉽’이 새해 첫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이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함장 기술을 개편하고, 석탄과 크레딧, 정예 함장 경험치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클랜 난투 등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웹젠 – 웹게임 ‘뮤 이그니션2’는 다양한 서버의 캐릭터들이 한데 모여 함께 군단 거래소, 군단 보스, 군단 스킬 등 전용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군단’과 새로운 치장 아이템 ‘깃발’ 등이 추가되는 7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 전세계 케이팝 팬들과 함께 팬덤 활동을 즐기는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가 28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라이엇게임즈 – 오토배틀러 게임 ‘전략적 팀 전투’는 용의영혼, 우화, 흡수자 등 7종의 새로운 특성과 20종의 신규 챔피언이 추가되고, 행운의 등불을 통해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야수들의 축제’를 업데이트했다.

벨로프 – 온라인 FPS ‘블랙스쿼드’가 2021년 봄 국내 재출시를 알리며 티저 사이트를 공개했다.

엠게임 – 온라인 RPG ‘영웅 온라인’이 서비스 16주년을 맞아 게임 이용 편의를 도와주는 어플 ‘일양지’의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고, 능력치, 착용 장비 등의 캐릭터 정보와 거래소 확인 기능을 추가했다.

올엠 – 온라인 게임 ‘크리티카 온라인’은 새해 첫 업데이트로 격투가 클래스의 전직 캐릭터인 ‘스팀워커’의 초극 업데이트 ‘얼티밋 블래스터’를 공개했다.

컴투스 –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에 인터넷 소설 ‘늑대의 유혹’을 기반으로 제작한 신규 스토리 콘텐츠 ‘늑대의 유혹’을 출시했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신작 ‘쿠키런: 킹덤’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반다이남코 – 원작 게임 ‘괴혼’을 HD로 리마스터한 ‘괴혼 ~굴려라 돌아온 왕자님’의 닌텐도 스위치판이 21일 발매했다.

손노리 – 두 대의 카트와 두 명의 레이서를 세팅하고 상황에 맞춰 교체하며 최대 8인까지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신작 ‘프렌즈레이싱 듀오’가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넷마블 –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가 터너, 아쿠나, 바에즈, 르메휴 등 MLB 선수들을 대상으로 선수의 개성이 담긴 ‘특이 폼’과 낮 경기와 다른 조명 및 카메라 효과가 적용되는 야간경기 구장을 추가했다.

넥슨 –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가 평민부터 대대로까지 8개의 신분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시스템 ‘신분 시스템’과 계정 내 보유한 캐릭터들을 이용해 계정 단위로 추가 능력치를 얻는 ‘가문 시스템’을 도입했다.

‘카트라이더’에 포르쉐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4S’의 모습을 그대로 담은 신규 카트 ‘Taycan 4S’를 추가하고, 포르쉐 카트바디를 타고 실력을 겨루는 ‘포르쉐 타이칸 4S 그랑프리’ 모드를 선보였다.

블루포션게임즈 – 모바일 게임 ‘에오스 레드’가 지난해 진행한 ‘제1회 모험가의 밤’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이용자 간담회 ‘제2회 모험가의 밤: The RED Night’를 2월 4일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모바일 신작 ‘트릭스터M’이 솔로 보컬리스트 ‘벤’과 원작 OST를 노래했던 ‘미야’가 노래한 곡을 담은 공식 OST 앨범 ‘With your Everything’을 발매했다.

컴투스 – 모바일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의 남자 주인공 ‘크리스’의 목소리를 연기한 박성태 성우와의 인터뷰를 담은 영상을 업로드했다.

라이엇게임즈 – FPS 게임 ‘발로란트’가 신규 이용자들이 쉽게 입문할 수 있도록 전 프로게이머 이태준이 다른 인플루언서들의 실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을 담은 ‘코치 발로란트’를 선보였다.

라인게임즈 – 모바일 게임 ‘엑소스 히어로즈’가 크리에이터 쯔양과 함께 게임 내에서 진행한 콜라보레이션의 판매 수익금 및 개발사가 마련한 성금 등을 포함한 1억 원을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 기부했다.

NHN – 게임 엔진 업체 유니티가 운영하는 ‘유니티 에셋스토어’에 유니티 UI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UI 컴포넌트, 로그와 디바이스 시스템 정보를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로그 관리 툴 ‘로그뷰어’ 등 제작 툴 5가지를 모은 ‘게임 패키지 매니저’를 출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