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된 스킬만으로도 출시전부터 충분한 강함 예상되는 신규 캐릭터

[게임플] 최근 랭크전과 지속적인 대회 개최를 통해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님블뉴런의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이하 영원회귀)’이 다음 업데이트에 추가될 신규 캐릭터 ‘로지’의 스킬을 공개돼 이목이 쏠렸다.

로지는 어린 시절부터 훈련받은 무장 단체 출신의 용병으로 현재 ‘활의 시위’라는 용병 조직의 일원이다. 그중 국가 단위의 첩보 작전이나 다국적기업의 의뢰를 전담하는 팀의 리더로 활동하고 있으며, 권총을 주 무기로 사용한다.

기본 지속 효과인 ‘더블샷’은 로지가 스킬을 사용한 다음 일정 시간 안에 기본 공격을 시도할 경우 빠르게 두 번 공격해 적에게 피해를 준다.

해당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기본 공격 추가 피해 옵션의 장비들을 위주로 착용한다면 순식간에 상대의 체력을 깎아내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나, 기본 공격이 2번 나가는 만큼 탄환 소비도 2배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다만, 두 번째 기본 공격의 피해량이 100%로 적용될지는 추후 패치노트가 공개됐을 때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또한, 로지가 초콜릿을 좋아한다는 캐릭터 설정을 반영해 게임 내에서 그냥 초콜릿이나 초콜릿을 포함해서 제작한 음식을 먹으면 체력 회복량의 일정량만큼 스태미너를 회복하고, 음료를 마시면 스태미너 회복량의 일정량만큼 체력을 회복해 초콜릿의 인기가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된다.

Q 스킬 ‘이지샷’은 로지가 일직선으로 총을 발사해 경로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만약 해당 스킬로 적을 타격하고 이동하면 로지는 빠르게 해당 위치로 돌진을 실시하며, 이지샷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한다.

논타겟팅 스킬이지만 적을 맞췄을 때, 돌진과 재사용 대기시간이라는 혜택이 주어지기에 교전 시 적과 거리를 벌리면서 싸우는데 큰 도움을 준다.

거기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로 인해 로지의 기본 지속 효과의 효율을 가장 높일 수 있는 조건도 갖추고 있어 원거리 캐릭터에게 필요한 거리조절 능력과 강한 딜을 모두 뽑아내는 모습이 그려진다.

적의 입장에서 가장 까다로울 것으로 예상되는 W 스킬 ‘스핀샷’은 사용 시 로지가 총을 난사해 자신을 중심으로 일정 범위 안에 들어온 적들 모두에게 피해를 입히고, 방어력 감소 및 모든 회복 중지 효과를 부여한다.

영원회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교전 중에 음식을 통해 회복되는 체력으로 버티면서 생존하는 것인데, 로지는 W 스킬로 잠시나마 적들의 모든 회복 효과를 무효화시키기 때문에 솔로부터 스쿼드까지 다방면으로 사용되리라 전망된다.

거기다 해당 스킬을 사용하면 탄환을 다시 장전할 수 있다는 점으로 인해, 탄환을 다 사용하면 재장전하는 동안 무방비한 상태가 되는 총기류의 약점을 어느 정도 보완 가능하다.

권총의 무기 스킬 ‘무빙리로드’가 탄환을 재장전하면서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스킬임을 이용하면 스핀샷-무기 스킬-스핀샷과 같은 연속 장전 콤보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E 스킬 ‘에어샷’은 사용 시 지정한 대상을 점프해 넘어가며 대상이 있던 위치에 총을 발사해 피해를 준다. 이 스킬의 핵심은 바로 적을 뛰어넘고 있는 중엔 모든 피해를 받지 않으면서, 목표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는 생존기라는 점이다.

더불어 스킬에 적중된 적이 있다면, 스킬 시전 대상자에게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해 적을 밀어내는 것이 가능하며, 밀려난 적이 벽에 부딪히면 기절 효과까지 부여할 수 있어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사용법이 다양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를 들어, 해당 스킬을 통해 전방의 적을 타격하는 매그너스, 쇼우, 유키 등의 궁극기를 가볍게 피하거나, 좁은 길목에서 싸움을 유도해 기절시키는 등의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벽으로 멀어내지 못하더라도 거리를 벌릴 수 있다는 점만으로 원거리 캐릭터에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스킬이다.

궁극기 ‘셈텍스탄 Mk-II’는 아이솔의 Q 스킬 ‘셈텍스 폭탄’과 이름이 비슷한 것만으로도 알 수 있듯이 적 또는 지면에 부착돼 일정 시간 뒤 폭발하는 폭탄을 발사한다.

폭탄이 적에게 기본 공격을 5번 가하면 폭발 시간을 앞당기면서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주는 것이 가능하며, 스킬 적중 시 기본 공격 2회로 간주돼 스킬-기본 공격-스킬을 사용하거나 기본 공격-스킬-기본 공격만으로 충분히 터뜨릴 수 있다.

또한, 폭탄을 폭발 시간보다 빠르게 터뜨리면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로지의 이동속도가 증가하기에 웬만하면 폭발시간보다 빨리 터지게 하는 것이 좋으나, 폭탄이 부착된 적의 이동속도가 감소하는 점으로 인해 도주 시 적에게 폭탄을 부착시키고 도망가는 것도 가능하다.

스킬 순서는 주력기로 예상되는 Q 스킬 ‘이지샷’을 우선적으’로 올린 다음 기본 지속 효과 ‘더블샷’이나 W 스킬 ‘스핀샷’에 투자하는 것이 정석처럼 생각되지만, 패치노트가 공개된 다음 스킬 투자로 이득을 얻을 수 있는 스킬에 먼저 투자하는 것이 좋다.

아이템의 경우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기본 지속 효과 ‘더블샷’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기본 공격 추가 피해 아이템들을 위주로 맞추거나, 치명타 아이템을 맞추는 것이 가장 보편적인 아이템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이처럼 모든 회복 중지 효과와 다양한 생존기를 바탕으로 출시 전부터 강함이 예상되는 로지는 20일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실제 출시 이후엔 어떠한 성적을 보여줄 것인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로지 치명타 루트
로지 기본 공격 추가 피해 루트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