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취재·기획
'그랑사가' 완성도 장착하고 시장 공략 본격화
문원빈 기자 | 승인 2021.01.19 11:58

[게임플] 올해도 수많은 모바일 신작들이 시장에 출격하기 위해 준비 중인 가운데, 선발주자로 나서는 엔픽셀의 MMORPG '그랑사가'가 게이머들에게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랑사가는 PC, 모바일 멀티플랫폼 MMORPG로 카툰랜더링의 뛰어난 3D 그래픽과 방대한 세계관 및 스토리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처음 선보였을 때는 다소 나사가 빠진 듯한 느낌이라는 아쉬운 평가를 받았지만, 지난 두 차례 실시된 CBT의 피드백을 적극 수렴해 완성도를 한껏 끌어올렸고 게이머들의 평가는 긍정적으로 전환됐다.

엔픽셀은 그랑사가가 출시되는 1월 26일 전에 힘의 원천이 되는 지식이 숨겨져 있는 무한의 서고와 이를 지키는 다양한 몬스터와 함정을 공략하는 '무한의 서고', 특색 있는 세 명의 캐릭터와 살아 움직이는 그랑웨폰으로 다채롭고 새로운 전략적 플레이를 담은 '플레이 트레일러' 등 다양한 영상을 통해 눈길을 끌었다. 

이후 지난 7일 기사단명(캐릭터명) 선점에서는 이용자들이 대거 몰려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엔픽셀은 "론칭 버전에서는 기존 서버 당 수용 인원의 배에 달하는 규모의 안정적인 환경을 지원해 이용자들의 밀집도를 높이고 MMORPG의 재미를 극대화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적극적인 홍보 활동이 빛을 발하는 것도 있겠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완성도를 높이는 것에 집중한 만큼 게이머들은 자연스레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그 결과 지난 18일 신규 IP 게임이 사전등록 500만 건을 돌파하는 이례적인 성과를 거둬 2021년 1월 최고의 기대작임을 입증했다.

그랑사가는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캐릭터 풀 보이스 트레일러'를 공개해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한층 더 고조시켰다.

해당 영상에서는 캐릭터들과 주요 NPC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성우들의 열정적인 연기가 고스란히 담겨진 만큼 광활한 지역을 이동할 때 마치 실제로 시장을 돌아다니는 느낌을 주거나, 누군가와 대화할 때 몰입감을 더욱더 제공했다.

이를 본 게이머들은 "다음주 화요일 이제 진짜  얼마 남지 않았다", "스토리 게임 좋다 스킵 NO", "인게임 영상 좋다", "성우들의 노력이 들어간 작품이다" 등 그랑사가 출시를 손꼽아 기다리는 분위기다.

한편, 현재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 현황을 살펴보면 지난해 9~10월까지 상위권에서 밀려났던 중국산 게임들이 미호요의 오픈월드 MMORPG '원신' 등장 이후 다시금 기승을 부리고 있다.

다행히 넥슨의 '메이플스토리M'이 신규 업데이트에 힘입어 6위까지 반등해 비율적으로는 한국산 게임이 더 많은 상황이지만, 특정 기간에 쏟아져 나오는 중국산 게임들인 만큼 방심하긴 이르다.

이에 따라 올해 초에도 한국 vs 중국 경쟁 구도가 펼쳐질 전망인데, 올해 첫 주자로 나서 게이머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그랑사가가 한국산 게임에 힘을 실어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문원빈 기자  moon@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원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9-29 에이스K1타워 712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1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