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엔픽셀]

엔픽셀 – 모바일 신작 ‘그랑사가’가 26일 출시를 앞두고 기시단명 선점 등을 진행하며 사전예약자 500만 명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퀘스트, 캐릭터 음성 등 어디서든 캐릭터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새 영상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가 14일 기준 사전예약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 188개국으로 실시한 사전예약인 만큼, 73%의 해외 이용자가 사전예약에 참여했다.

선데이토즈 – 모바일 게임 ‘아쿠아스토리’에 VIP 등급 이용자들을 위한 신규 물고기 ‘폼폼 크랩’, ‘마이다스 블레니’, ‘금테 두른 고등어’ 등을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가 이용자간 실시간 PVP 콘텐츠 ‘월드 아레나’의 보상 및 규칙을 개편한 열 여섯 번째 시즌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반다이남코 – 아이돌 육성 게임 ‘아이돌마스터 스탈릿 시즌’이 신곡 ‘SESSION!’의 뮤직비디오를 첫 공개하고, 게임 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스테이지, 스킬, 컬래버 가창 등의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다.

네오위즈 – 신작 PC 게임 ‘스컬’이 21일 출시를 앞두고 게임의 세계관과 함께 정식 버전에서 체험할 수 있는 신규 챕터와 새로운 몬스터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식 트레일러를 업로드했다.

매직네트워크 – 모바일 게임 ‘달을 품은 꽃’이 신규 시스템 ‘첨성대’를 도입하고, 신규 스토리를 공개했다. 또한, 다가오는 설날을 기념해 새로운 의상과 아이템 추가 등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 캐릭터의 체력을 대가로 적을 공격하며, 남은 체력이 적을수록 데미지가 상승하는 스킬과 필살기 ‘버밀리온 노엘’을 사용하는 신규 캐릭터 ‘이리야(크리스마스)’를 추가했다.

그라비티 –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교국 아루나펠츠의 수도 라헬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루는 신규 에피소드 ‘기도의 방향’의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모바일 게임 ‘리니지2M’에 등장하는 ‘도둑 너구리’ 캐릭터를 모티브로 탄생시킨 신규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를 출시했다. 해당 브랜드는 도구리, 석재, 목재, 원단 등 4명의 캐릭터로 구성돼 있으며, 웹툰과 다양한 굿즈들을 통해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크래프톤 –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동아시아 지역 통합 e스포츠 대회 ‘펍지 위클리 시리즈’ 프리시즌의 2주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와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할 16개 팀을 공개했다.

라이엇게임즈 – FPS 게임 ‘발로란트’가 국내 대회 ‘2021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 스테이지 01’의 참가 접수를 실시하며, 글로벌 e스포츠 대회 ‘2021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의 시작을 알렸다.

넷마블 –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부모가 자녀의 게임과몰입을 막기 위해 스마트폰 기기를 제한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