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 채널 메시지 통한 마케팅 솔루션과 길드 채팅 통한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

[게임플] 카카오게임즈와 넥슨이 14일(목), 넥슨 인기 게임에 카카오게임즈의 ‘소셜마케팅모델’을 적용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로 카카오게임즈의 ‘카카오 플랫폼’ 소셜 기능에 기반한 맞춤형 솔루션 ‘소셜마케팅모델’을 넥슨의 인기 라이브 게임에 적용해, 이용자들에게 ‘톡 채널 메시지’ 게임 광고 등 최적화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카카오 계정을 연동시켜, 카카오톡 친구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랭킹 경쟁을 펼치거나 오프라인 상태인 친구에게 초대 메시지를 발송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을 이용한 실시간 ‘길드 채팅’을 지원해 길드원간의 원활하고 빠른 소통을 도우며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게임별로 길드 콘텐츠 진행 시, 의사소통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실시간 길드 채팅이 이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넥슨 이정헌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카카오게임즈가 갖춘 뛰어난 플랫폼 마케팅 기술을 넥슨 라이브 게임에 접목해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게임뿐 아니라 카카오 공동체와 연계한 다양한 서비스로 이용자에게 더 나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남궁훈 대표는 “카카오게임즈만의 차별화된 ‘소셜마케팅모델’을 많은 게임 이용자 풀을 보유한 넥슨과 함께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이용자들이 보다 손쉽게 친구들과 소통하고 친밀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정준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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