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RPG ‘로스트아크’에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군단장 레이드 ‘마수군단장 발탄’을 업데이트하고, 신규 클래스 ‘건슬링어’의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테일즈런너’가 카인으로 인해 어둠의 힘에 잠식된 베라를 되찾기 위한 여정을 그린 신규 레이드 ‘어둠의 제단’과 새로운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언더월드’ 4차 캡슐 등을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 모바일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 중계 투수 육성에 도움을 주면서 지능과 민첩 속성을 동시에 보유한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하토르’를 선보였다.

크래프톤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세 가지의 룬스톤 중 선택한 능력에 따라 스킬이 달라지는 신규 모드 ‘에란겔- 룬 테마 모드’와 메트로 로얄 모드에 미션을 완료하거나 전투를 통해 수집한 공훈 포인트로 보상을 획득하는 ‘메트로 로얄: 공훈’ 등을 업데이트했다.

선데이토즈 –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2’가 출시 7주년을 기념해 격파 시 미사일이 발사돼 다른 블록을 격파하는 ‘미사일 위성’과 연속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아이템을 지원하는 ‘연승 시스템’ 등을 추가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지난 6일 사전예약을 시작한 모바일 신작 ‘소울워커 아카데미아’가 사전예약자 7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RPG ‘검은사막’에 최고 등급 장비 검은별 방어구’의 마지막 세트 검은별 신발‘을 업데이트했다. 해당 아이템은 다양한 재료를 모아 제작이 가능하며, 다른 방어구와 착용 시 몬스터 피해 감소, 생명력 추가 상승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벨로프 – 온라인 대전 게임 ‘로스트사가’가 신규 코스튬 ‘트럼프 하트’와 함께 상대를 추적하는 미사일과 임펄스 레이저를 발사하는 ‘기가슈트 아머’, 주변에 씨를 뿌리고 자라난 줄기가 적을 휘감는 ‘신농 뿔’ 등 새 장비를 추가했다.

데브시스터즈 – 쿠키런IP를 활용해 수집형 RPG라는 새로운 장르를 도전하는 모바일 신작 ’쿠키런: 킹덤’이 21일 글로벌 정식 출시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RPG ‘블레이드 & 소울’이 예비 신입생으로 시작해 4학년까지 성장하며 단계별 보상과 보너스를 획득하는 이벤트 ‘소울 아카데미’를 실시했다.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가 애플 앱스토어 사전 등록을 시작하면서 두 앱스토어로 사전 등록한 이용자들에게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2, 아이온, 리니지M 등 서비스 중인 게임의 아이템 쿠폰을 제공하는 추가 혜택을 공개했다.

‘아이온’ 클래식 서버에 신규 인스턴스 던전 ‘암흑의 포에타’, 6대6 전장 ‘드레드기온’, 유일 장비를 얻을 수 있는 ‘데바니온 퀘스트’ 등의 콘텐츠가 포함된 ‘1.5 용족의 그림자’를 업데이트했다.

블리자드 – FPS 게임 ‘오버워치’는 하나무라 전장 옆에 자리 잡은 새로운 개별 전투 전장이자 신규 데스매치 전장인 ‘카네자카’를 도입했다.

게임펍 – 웹툰 ‘아일랜드’IP를 활용해 제작한 모바일 신작 ‘아일랜드M’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넷마블 – 모바일 RPG ‘A3: 스틸얼라이브’가 출시 300일을 기념해 사냥 시 획득하는 ‘영웅의 기운’을 모아 7성 영웅 확정 소울스타, 7/8성 전설 소울링커 변환권 등 여러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기타 소식

컴투스 –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가 동남아시아 여러 국가에서 길드 토너먼트, 여성 게이머 전용 리그 등 다양한 콘셉트로 e스포츠 대회를 열어 새로운 재미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리브 샌드박스 – 헬스케어 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와 파트너십을 맺고 협업을 진행해 샌드박스 게이밍 에디션 상품 출시 및 온라인 콘텐츠 제작·배포 등의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맥도날드 – 리그오브레전드 국내 리그 ‘2021 LoL 챔피언스 코리아’의 공식 스폰서로 합류해 대회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라이엇게임즈 – ‘노페’ 정노철 해설 위원과 윤수빈 아나운서가 13일부터 개최되는 LCK의 모든 것을 분석하는 신규 프로그램 ‘LCK 위클리 코멘터리’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알렸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 한국웹툰산업협회와 한국 모바일게임 및 웹툰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