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진 반주와 가사로 듣는 OST와 신규 일러스트 등 통해 출시 기대감 높여

[게임플]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하고 엔씨소프트가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신작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이 OST ‘With your Everything’을 공개했다.

이번 곡은 원작 트릭스터의 에피소드6 OST ‘Give you everything’을 새롭게 편곡한 곡으로 솔로 보컬리스트 벤(BEN)이 노래를 맡았다. 이번 스페셜 영상은 OST의 1절을 담은 단축 버전으로 풀버전은 1월 중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원곡과 비교해서 들어보면 1절만 공개돼 1분밖에 되지 않는 곡이지만, 선명하게 들리는 피아노 연주와 벤의 노래가 어우러져 원작과 전혀 다른 느낌을 주면서 귀를 사로잡는다.

이는 지난해 공개했던 영상 ‘까발라에서 뭐하지?’에서 이용자들의 질문 중 하나였던 트릭스터 OST의 브금을 바꾸지 말아달라는 질문에 대해 박원기 디렉터가 원작의 감성과 새로운 느낌을 같이 아우르며 선보인다고 이야기했던 것을 실천한 것이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이번 스페셜 영상이 의미가 있었던 부분은 바로 이전에 공개되지 않았던 트릭스터M의 게임플레이 모습과 일러스트를 영상 속에서 확인할 수 있어 게임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는 점이다.

이전에 공개됐던 장면들이라도 조금씩 변화된 모습이 두드러졌으며, 동료들과 함께 특정 지역에 모여 드릴로 발굴하면 발견할 수 있는 ‘트레저 스팟’이나 다른 게임의 길드와 같은 개념인 컴퍼니에 모여 서로 장난을 치는 모습을 보였다.

아울러 이전에 공개됐던 콘텐츠 비디오에선 환경 또는 주변 사물을 이용해 유적지에 입장하고 탐험하는 모습을 그렸던 것과 반대로 유적지 내에서 소환되는 몬스터를 처치한 뒤, 여러 함정을 피해 탈출하는 장면을 보면 새로운 재미가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트릭스터M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필드에서 사냥하는 장면이 노래에 맞춰 전환되며 고레벨 필드 중 하나인 ‘웁스부두’의 필드 보스 ‘캡틴스컬’과 전투를 벌이는 모습을 끝으로 노래가 마무리됐다.

해당 영상을 시청한 이용자들은 "전작의 향수를 느꼈다", "빨리 출시됐으면 좋겠다"는 반응을 내비치면서 빠르게 출시일이 공개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토로하며 출시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보였다.

트릭스터M 고윤호 사업실장은 스페셜 영상에 대해 “등장인물의 이야기를 담았던 원곡의 가사를 이용자를 중심으로 새롭게 만들었다”며 “트릭스터M에서 시작할 새로운 여정을 언제까지나 함께하겠다는 내용을 담았다”고 말했다.

한편, 트릭스터M은 현재 브랜드 사이트와 엔씨(NC)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을 통해 사전 예약과 사전 캐릭터 생성을 진행중이며, 참여한 사람들에겐 트릭스터M 출시 이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작년부터 꾸준히 정보를 공개하며 이용자들의 이목을 이끌어내고, 사전예약 및 생성으로 흥행을 입증한 트릭스터M의 출시일은 아직까지 밝혀진 바가 없으나, 이용자들 사이에서 전작 서비스 종료일이 1월 28일이었다는 점을 바탕으로 출시일을 예상하고 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