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요원 요루 및 경쟁전 변화로 색다른 재미 예상돼

[게임플] 라이엇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FPS 게임 ‘발로란트’가 2021년 첫 업데이트인 에피소드 2의 시작을 알렸다.

매번 하나의 에피소드에서 3개의 액트를 도입해 조금씩 변화를 만들어낸 만큼, 이번 에피소드2업데이트는 지난 에피소드1 액트3 업데이트에 이어 새롭게 추가되는 큰 업데이트로 신규 요원 ‘요루’의 추가와 캐릭터 및 무기 밸런스 조정, 경쟁전 새 시즌 시작 등이 적용됐다.

먼저, 이번 에피소드에 새로 합류한 요원 ‘요루’는 일본 출신 요원으로 여러 도구를 이용해 위치를 바꾸거나 적을 기만하는 능력으로 적진에 침투해 적을 기습하는 타격대 역할을 수행한다.

Q 스킬 ‘기습’은 시전 시 섬광을 방출하는 차원의 조각을 떼어내 원하는 방향으로 던진다. 해당 조각의 섬광 효과는 적어도 한 번 벽에 부딪혀야 섬광 효과가 일어나기 때문에 어떻게 튕겨 보낼지 생각하면서 사용해야 한다.

E 스킬 ‘관문 충돌’은 사용 시 전방으로 균열 결속을 발사해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배치한 다음에 활성화하면 결속이 위치한 장소로 이동한다. 주로 적 뒤를 기습하거나 위급상황 시 탈출하는 용도로 예상된다.

C 스킬 ‘기만’은 발걸음을 흉내내는 스킬로 적들에게 위장된 발소리를 들려준다. 사운드 플레이가 중요한 FPS에서 적을 교란시키는데 가장 효과적인 스킬인 만큼, 발소리를 들려준 다음 경계심을 높이고 다른 길로 가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궁극기 ‘차원 표류’는 차원 사이를 볼 수 있는 마스크를 장착해 차원에 표류해 적에게 발각되지 않은 채 적진에 숨어들 수 있다. 다만, 다른 캐릭터들과 동일하게 궁극기 사용 시 들리는 소리로 적들을 혼란스럽게 만들며 침투할 수 있다.

이처럼 적들에게 혼란함을 주거나 차원 능력을 이용한 기습에 특화된 요루는 앞으로 개최될 대회를 비롯해 어떤 성능을 보여줄 것인지 활약이 기대되는 요원이다.

새로운 에피소드가 시작됨에 따라 경쟁전도 변화를 맞이한다. 그 중 첫 번째로 각 지역마다 높은 실력을 보여주며 최고 랭크인 불멸과 레디언트에 랭크에 도달한 상위 500명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지역별 순위표’가 도입됐다.

각 이용자들은 게임 내 혹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순위표를 살펴보는 것이 가능하며, 순위권에 등재될 경우 선수들의 등수 및 랭크 레이팅, ID, 승리 횟수 등이 노출되기 때문에 자신의 실력을 알릴 기회인 만큼 이용자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특히, 점차 발로란트의 e스포츠 대회가 커져 신규 구단이 창설되거나 새로운 선수를 선발할 때 도움이 되는 지표로 작용하기 때문에 보다 수준 높은 선수들을 영입하면서 보다 발전된 대회를 기대할 수 있다.

매 에피소드가 종료될 때마다 3개의 액트 중 가장 높은 랭크를 기준으로 총기 장식을 제공해 이용자들이 경쟁전을 열심히 해야 할 동기를 부여했으며, 랭크 게임 여부와 상관없이 총 5번의 배치 게임을 치러야 한다.

거기다 0랭크 레이팅에서 패배해야 강등이 이뤄지는 강등 보호 체계와 승급 시 최소 랭크 레이팅을 부여하는 승급 보너스 체계로 인해 한 번의 기회를 주면서 자신의 실력에 맞는 랭크로 빠르게 도달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일정 주기마다 도입되는 에피소드와 액트 업데이트로 매번 신규 요원 및 맵을 제공하고, 경쟁전을 조금씩 다듬어 이용자간 경쟁의 재미를 높이고 있는 발로란트가 이번 첫 에피소드 업데이트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이후 행보가 기대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