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챌린지 리그 '의식', 아틀라스 패시브 트리, 클래스 개편 등 많은 변화 예상돼

[게임플]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 중인 ‘패스오브엑자일(이하 패오엑)’이 신규 확장팩 ‘아틀라스의 메아리’와 새 리그 ‘의식’ 리그를 공개하며 많은 게이머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원래라면 신규 리그는 12월에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작년 10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대작 게임들의 출시와 맞물린 점도 있고 리그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출시를 한 달 연기한다고 공지한 바가 있다.

이번 신규 확장팩 및 리그 발표는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의 대표 크리스 윌슨이 직접 등장해 영상과 함께 이에 대한 설명을 이어 나갔다.

먼저 공개된 신규 확장팩 ‘아틀라스의 메아리’는 2018년에 업데이트했던 확장팩 ‘아틀라스의 정복자’의 뒤를 잇는 확장팩으로 새로운 지도, 스킬, 보스, 시스템 등 게임 내 많은 변화가 일어나 기존에 경험할 수 없던 재미가 예상된다.

신규 최종 보스 '메이븐'

그중 단연 눈에 띄는 부분은 역시 신규 보스 ‘메이븐’이다. 지도를 일정 횟수 진행하다 보면 만날 수 있는 메이븐은 해당 지도의 보스를 강화시키고 게이머가 전투하는 모습을 구경하고, 강화된 보스를 일정 횟수 처치하면 게이머들은 메이븐의 세계에 초대받는다.

게이머들은 거기서 메이븐이 요구하는 대로 여러 보스를 동시에 상대해 대결을 펼치며 자신의 능력을 입증할 수 있으며, 최대 10명의 보스와 동시에 전투를 치르고 승리하면 최종 보스 메이븐에게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다수의 강화된 보스와 동시에 전투를 치른다는 부분에서부터 높은 난이도의 전투가 예상되는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긴장감을 제공하고 도전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다음으로 새로운 재미를 더한 것은 바로 아틀라스의 각 지역에 다양한 추가 효과를 제공하는 ‘아틀라스 패시브 트리’ 시스템이다.

해당 시스템은 메이븐의 도전을 완료하다 보면 획득하는 패시브 스킬 포인트를 사용해 투자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지역마다 총 10개의 스킬 포인트를 얻은 다음 투자해 지역별로 특정 콘텐츠에서 추가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만들어준다.

예를 들어, 글렌나크 돌무덤의 경우 이계 몬스터들을 만나는 확률을 추가해주거나 이계 몬스터로부터 얻은 경험치 증가 효과를 제공하며, 다른 트리로는 군단 콘텐츠의 지속시간을 늘려주거나 조우 확률을 높여 콘텐츠를 자주 진행할 수 있다.

자신이 선호하는 콘텐츠 위주로 패시브 트리를 투자해서 즐기면서 추가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는 만큼, 반복적인 플레이가 중점인 아틀라스에서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추가되는 신규 챌린지 리그 ‘의식’은 각 지역을 탐험하다 보면 마주하는 신비로운 제단 위에서 몬스터들을 처치하면 제단이 활성화돼 본격적인 의식을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의식이 시작되면 게이머는 의식이 진행되는 원 안에 갇힌 채, 방금 전에 처치했던 몬스터들이 쏟아져 나오거나, 추가로 제단이 사용하는 능력과도 맞서 싸워야 하므로 매번 달라지는 제단 능력이 의식의 가장 큰 변수로 예상된다.

한 지역에서 계속해서 의식을 진행할 때마다 이전에 제물로 바쳤던 몬스터들도 모두 소환돼 의식을 시도할 때마다 의식의 난이도와 보상이 모두 증가한다.

의식 진행 중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공물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데, 해당 점수는 의식이 완료된 뒤 제단을 눌러 제공되는 아이템을 구매하는 용도로 사용되기에 될 수 있는 한 많은 공물 점수를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다만,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획득했던 공물 점수가 모두 사라지므로 공물 점수를 최대한 소모한 뒤 다음 지역으로 넘어가야 한다. 만약 구매하고 싶은 아이템이 있으나 공물 점수가 부족하다면, 보류를 진행해 다른 지역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등장하게 해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엘리멘탈리스트, 인퀴지터, 데드아이의 경우 대규모 개편을 비롯해 모든 클래스의 밸런스를 재조정해 보다 새롭고 다양한 빌드를 만드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한, 기존에 직접 씨앗을 심고 키우는 등 다소 복잡했던 수확 리그를 바로 수확할 수 있는 식물들이 준비된 정원에 입장하도록 변경해 단순하게 변경됐으며, 지난 리그인 강탈도 다소 수정을 거친 뒤 다음 리그에서 바로 만나볼 수 있다.

이처럼 확장팩에 걸맞게 신규 앤드 콘텐츠부터 챌린지 리그, 클래스 개편 등 다양한 부분에서 변화를 맞이해 공개 이후 많은 사람들이 기대감을 증폭시킨 아틀라스의 메아리는 16일부터 시작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