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온라인 게임 ‘서든어택’이 2021년 첫 신규 캐릭터로 걸그룹 ‘트와이스’를 업데이트했다. 해당 캐릭터는 새로운 감정 표현 3종과 함께 승리 포즈, 즉시 리스폰 효과 등의 세트 효과를 지니고 있다.

‘바람의나라: 연’은 430레벨 이상 이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신규 던전 ‘선우의 무덤’을 추가하고, 가방 크기를 늘리거나 요일동굴과 심연의 탑을 그룹 상태에서도 입장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마비노기’가 지난 12월에 선보였던 스타더스트 1차 업데이트에 이어 제작 재료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신규 그림자 미션과 새 인챈트를 만나볼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에 신규 보스 ‘에포나’와 ‘라자르’를 만나볼 수 있는 레이드 ‘라다톤 대교’가 추가되는 시즌4 에피스도3 ‘타라타의 성녀’를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빛의 계승자’가 주무기로 폭죽을 터뜨려 아군을 지원하거나 회복시키는 신규 5성 서번트 ‘엘라’를 추가하고, 탐사력을 이용한 연속 전투 기능 도입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엠게임 – 게임머니를 통해 실제 스포츠 경기 데이터를 기반으로 즐기는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 ‘원플레이’를 출시했다.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의 캐릭터 중 어려운 조작을 요구하는 ‘페트로나’를 리메이크하고, 이용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64비트 클라이언트를 도입했다.

넷마블 – 모바일 RPG ‘마블 퓨처파이트’가 마블 코믹스 시리즈 ‘천둥의 전령’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토르, 로키, 발키리의 신규 유니폼이 추가됐으며, 새 이야기 테마 ‘진정한 쉴드’와 ‘미래의 종말’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클럽 엠스타’가 신축년을 맞아 젖소 의상을 입은 신규 펫 ‘귀요미 카푸’와 양털데님 자켓, 롱 오버 코트, 트레킹 슈즈 등 새로운 패션 아이템과 음원을 추가했다.

게임펍 – 모바일 게임 ‘쌍삼국지’에 위나라 주불의, 촉나라 동연, 오나라 손희, 군웅 진영의 동백 등 총 4명의 신규 금색 장수과 함께 새 역대명장 항우와 전용무기 패왕장창을 업데이트했다.

[이미지 제공 - 스마일게이트]

#기타 소식

스마일게이트 – 창사 이후 첫 연간 매출 1조 원을 달성한 것을 기념하며 사회공헌재단인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소외계층 아동 지원, 미래 세대를 위한 창의·창작 환경 조성, 청년 창업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할 100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플레이위드 – 현재 일부 PC방에서 시범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스팀 PC 카페 공개 시범 서비스를 진행할 PC방을 모집해 2월 10일부터 3월 31일까지 무료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위메이드 – 자회사 위메이드 트리가 발행한 암호화폐 위믹스 토큰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키’를 통해 상장했다고 밝혔다.

미호요 – 모바일 게임 ‘붕괴 3rd’는 애니메이션 ‘신세기 에반게리온’과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한 트레일러 영상을 업로드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작년 12월에 실시한 ‘오리진 CF 모델 찐찐짜라 댄스 챌린지!’에 최종 당선된 5명의 영상을 공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