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페스티벌로 공개된 일러스트, 각성기, 애니메이션으로 기대감 증폭

[게임플] 네오플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대표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가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거너(여)’의 진각성의 자세한 변경점을 지난 30일 공개해 이목이 쏠렸다.

이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등장을 예상할 때마다 다른 진각성이 먼저 추가되면서 일부 이용자들 사이에서 아쉬움을 자아낸 거너(여)는 지난달 진행했던 2020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을 통해 컷신과 각성기가 모두 공개하며 이용자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았다.

거너(여) 진각성 또한 현재까지 업데이트된 다른 진각성 직업들과 동일하게 주요 버프 스킬 사용 시 진각성 일러스트가 출력되며, 신규 95제 패시브 및 액티브 스킬과 진각성기가 추가됐다.

던파 페스티벌 공개 당시 전반적으로 모든 직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었으나, 가장 많은 관심을 이끌어냈던 직업 중 하나는 바로 ‘메카닉’이었다.

메카닉은 이번 진각성 패치로 인해 주력기인 G-2 롤링썬더, 스패로우 팩토리, HS-12 플라즈마, G.S.P. 팔콘 등의 공격력이 증가했다. 또한, 1차 각성기 ‘트랜스 폼: G-0 배틀로이드’는 캐스팅 중 무적 상태가 되면서 무적 상태가 돼 캔슬 당할 일이 없어졌다.

또한, ‘고기동 메카: 볼트 MX’ 시전 시 캐릭터와 더 가까운 지점으로 낙하하고, 적 타게팅 범위가 상향됐으며, 랩터Mx2 다단히트 및 폭발, 피니쉬 공격이 범위 내 가장 높은 등급의 적을 우선 공격한다.

95레벨 패시브 스킬 ‘마이크로 컨트롤’을 습득하면 ‘G-2 롤링썬더’의 범위가 증가하고, 활성화된 롤링썬더의 개수에 따라 Y축 범위가 증가하고, ‘G 마그네틱’은 발사된 탄환이 범위 내 적을 홀딩하고 중앙으로 끌어당기는 기능이 추가된다.

신규 스킬 ‘하이퍼 플레어’는 소형 로봇 부대를 소환해 에너지탄 투하 명령을 내림과 동시에 로봇 부대와 메카닉이 하이퍼 캐논 모드로 전환한다. 메카닉 손에 자착 완료된 캐논에서 방출된 플라즈마에 에너지 탄이 반응해 거대한 폭발을 일으킨다.

진각성기 ‘G-X 스타더스트’는 초소형 머신 G-X 스타더스트가 새로운 형태로 트랜스폼하며 거대한 기계 돔을 구성한 다음, 돔 내부에 있는 모든 적에게 공격을 퍼붓고 폭발하며 추가적인 피해를 주는데, 해당 각성기의 애니메이션이 첫 공개 당시 큰 호응을 이끌어냈었다.

다음으로 진각성기 연출과 일러스트로 많은 관심을 얻었던 레인저의 경우 주력 스킬 중 하나인 더블 건호크를 제외하고 가장 높은 딜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는 멀티 헤드샷, 이동사격, 제압 사격의 공격력이 증가했다.

신규 ‘체인 인라이튼’을 배우면 일부 스킬 사용도중 캔슬하고 다른 스킬을 사용 가능하게 만드는 스타일리쉬 최대 횟수가 1 상승한다. 또한, 체인 스내치의 다단히트 삭제 및 추가 공격이 가능해지며, 소닉 스파이크의 돌진 공격으로 공중에 뜨지 않고 추가타를 입히도록 변경된다.

또다른 스킬 ‘루이네이션 에어리어’는 여러 개의 건블레이드를 꺼내 주변을 벤 다음 건블레이드와 체인이 산산조각나면서 피해를 주고, 진각성기 ‘크림슨 가든’은 사방으로 건블레이드를 날리고 체인을 엮은 다음 연속 공격을 퍼부어 큰 피해를 준다.

런처는 95레벨 패시브 스킬 ‘Pandora_01’ 습득 시 ‘슈타이어 대전차포’의 경우 탄 적중 시 더 빠른속도로 연쇄폭발이 일어나며, 폭발 범위가 증가하도록 변경됐다.

또한, M-3 화염방사기, 화염 강타, 플라즈마 부스터, UHT-03 플레게톤 시전 중일 때 이동속도 비율이 110%로 적용돼 좀 더 빠르게 적을 추격하거나 공격을 피하면서 공격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신규 액티브 스킬 ‘UHT-03 플레게톤’은 화염 방사기 폼으로 전개해 전방의 적들을 소각하며, 시전 중 M-3 화염방사기 또는 화염 강타 스킬을 누르면 화염을 강화해 UHT-03 플레게톤의 공격력에 합산돼 더 강한 공격이 가능해진다.

진각성기 ‘디사이시브 배틀’은 Pandora_01을 또다른 폼으로 전개해 다연장 로켓을 발사하며 일대를 폭격해 초토화시킨다. 이후 양손의 개틀링건을 레이저포로 전환해 최후의 일격을 가하며 큰 피해를 입힌다.

스핏파이어의 경우 다른 거너(여) 중에서 가장 많은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했으며, 95레벨 신규 스킬 ‘니트로 모터-02X’는 전방의 적만 공격하던 ‘M18 클레이모어’가 원형 범위 폭발로 변경되고, ‘G-18C 빙결류탄’ 폭발 지점에 얼음 안개를 생성해 일정 시간 노출된 적들을 얼린다.

새로운 액티브 스킬 ‘스탠바이-레디’는 다른 직업들과 다르게 일정시간동안 니트로 모터 스택 소모를 없게 만들고, 강화된 파열류탄과 섬광류탄, 빙결류탄을 사용하게 해준다. 거기다 공중에서 스킬 사용시 반동없이 제자리에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스핏파이어의 정체성을 강화했다.

진각성기 ‘데피니트 솔루션’은 사용 시 니트로 모터 애드온을 장착해 공중으로 빠르게 날아오른 다음 폭격을 시작한 다음, 이후 한 번 더 추가 애드온을 장착한 뒤 적진으로 돌진해 폭격을 가한다.

이번 거너(여)의 진각성은 많은 사람이 오랜 기간 기다려온 진각성 중 하나였기에 모든 직업의 일러스트와 진각성기 연출, 애니메이션 모두 만족하는 모습이 두드러졌다.

다른 진각성 캐릭터들과 다르게 지난 던페에 공개됐던 귀검사(여)와 똑같이 애니메이션이 먼저 공개됐던 만큼, 이번 본 서버 업데이트에 도입되는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이후 공개될 다른 진각성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