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위메이드 – 모바일 RPG ‘미르4’는 각 직업들의 스킬 쿨타임과 각성효과 등을 개선하는 직업 밸런스 조정과 장비 강화 시 상승하는 능력치 폭 상향 및 강화 난이도 완화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온라인 게임 ‘소울워커’ IP를 활용한 모바일 신작 ‘소울워커 아카데미아’가 게임 소개 영상과 함께 사전예약 시작일을 공개했다.

‘삼국블레이드’에 삼국지연의에서 무능하지만 덕이 많은 인물로 평가되고 있으나, 관우와 장비를 아우로 삼아 다양한 활약을 펼친 ‘패왕 유비’의 초월을 추가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은 신규 클래스 노바와 성장 특화 서버 ‘윈터 시즌’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이용자와 복귀 이용자가 크게 늘어났다고 발표했다.

넥슨 – 모바일 RPG ‘바람의나라: 연’이 430레벨 이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신규 사냥터 ‘선우의 무덤’과 재료 아이템을 소모해 +10 강화 희귀 등급 이상의 예리한 무기와 방어구의 성능을 높이는 ‘장비 각성’을 선보였다.

게임빌 – 모바일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2020 슈퍼스타즈’가 상급 홀로그램, 코스튬 코인, 슈퍼스타 트레이너 ‘알리아나’를 영입할 수 있는 ‘슈퍼패스’를 도입했다.

매직네트워크 – 모바일 신작 ‘달을 품은 꽃’이 2주 만에 사전예약자 35만 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기타 소식

시프트업 –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볼 수 있는 넵튠, 마스, 비너스, 새턴, 아리아 등 총 5명의 차일드가 모여 구성한 아이돌 그룹 ‘패뷸러스 플러스’의 신곡 ‘노스텔지아’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컴투스 – 역량 있는 신진 창작자 발굴과 지원을 위해 실시한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 수상자들과 함께 온라인으로 진행한 시상식 ‘스토리가 있는’ 온라인 시상식을 개최했다.

T1 – SM 엔터테인먼트와 아카데미 산업을 맡고 있는 종로학원이 합작해 설립한 ‘SM Institute’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해 프로게이머를 꿈꾸거나 e스포츠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언어 교육, 선수 육성을 동시에 진행해 글로벌 인재양성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창유 – 모바일 게임 ‘일루전커넥트’가 다가오는 새해를 맞이해 한복을 차려 입은 캐릭터들의 모습을 그린 팬아트를 공개했다.

엔픽셀 – 모바일 신작 ‘그랑사가’가 1인 캐릭터로 즐기는 전투 ‘태그 플레이’와 3인 캐릭터가 모두 출동하는 ‘3인 플레이’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태그 & 팀 플레이 영상을 공식 사이트와 유튜브에 업로드했다.

넥슨 –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의 OST 경연 프로그램 ‘띵곡가들’이 지난 29일 결선 무대를 방송을 진행해 ‘가호&케이브’ 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최종 우승을 차지한 팀의 곡은 이후 애니메이션 ‘던전앤파이터: 역전의 수레바퀴’의 오프닝 테마곡으로 사용된다.

게임물관리위원회 – 2020년 게임 이용자 10,180명에게 게임물 등급분류 이해를 위해 등급분류 교육을 실시하며 전년대비 53% 늘어났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