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카카오게임즈 '이용자와 함께하는 사회 공헌 활동 돋보여'난방비 기부 패키지부터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등 다양한 활동 펼쳐
정준혁 기자 | 승인 2020.12.29 15:11

[게임플]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이어지면서 더욱 어려워지는 취약계층의 지원을 위해 각 기업들이 ‘코로나 시대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이 중 카카오게임즈가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게임 내에서 소통을 통해 유저들과 기부 활동을 진행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전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카카오게임즈의 대표 모바일 게임 ‘달빛조각사’는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들의 난방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힘을 보탰다.

지난 11월, 게임 내 상점에서 ‘어린이재단 난방비 기부 패키지’를 구매하면 기부금을 적립하는 ‘난방비 기부 이벤트’를 진행해 모아진 기금은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 전달됐으며, 이후 취약한 난방 시설로 한파에 시달리는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6월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스트리머와 이용자가 함께하는 ‘배틀그라운드 파트너 스트리머 경쟁전 기부 챌린지’를 진행해 지난 6월 실시하며, 스트리머와 이용자의 힘으로 모금된 특별한 후원금 6천만 원을 스트리머 이름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하기도 했다.

또한,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말부터 게임이 가진 재미를 통해 일상을 조금 더 행복하게 만들자는 의미를 담아 ‘다가치 게임’이라는 사회 공헌 비전을 제시하고 환경적, 정서적으로 게임 문화에 소외된 계층을 찾아가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해 게임 문화를 널리 알렸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에 ‘이동성’을 접목한 체험형 버스를 사용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게임 문화에 소외된 계층을 직접 찾아가 VR 속에서 즐기는 ‘대관람차’, ‘회전목마’를 비롯한 인기 어트랙션 5종 및 다채로운 놀이 콘텐츠를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공동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정기 기부 프로그램 '다가치펀드'를 통해 사회 공헌을 위한 기부금을 모으고 있다.

매월 2천 원부터 급여공제를 통해 기부가 가능한 다가치펀드는 국내 아동 지원 사업, 해외 아동 지원 사업, 장애 아동 재활 치료 사업, 소외 계층 IT 지원 사업 등 총 7가지 사회공헌 프로젝트에 사용돼 임직원이라면 누구든 손쉽게 기부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앞으로도 열린 나눔, 게임 내에서 이용자와 함께할 수 있는 나눔 활동을 펼치고, 비대면 시대를 맞아 다양한 방식으로 고민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june@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9-29 에이스K1타워 712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1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